▲ Tech Academy 프로그램 진행 사진
▲ Tech Academy 프로그램 진행 사진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진행한 ‘Tech Academy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은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창업 기업에게 전기·수소차 창업 기업 기술고도화에 필수적인 글로벌 Trends·Insight 정보 제공, 다양한 기술 분야 고도화에 적합한 기술멘토링(코칭) 니즈 증가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창업 기업들에게 실효적인 정보 획득과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은 전기·수소차 산업 글로벌 Trend ·Insight 정보 제공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선발된 창업 기업의 기술분야에 최적화된 기술 전문가를 통한 다양한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창업 기업 기술 고도화 제고, 기술협력이 가능한 분야의 동종·이종 주관기관의 창업 기업과 협업 기회 제공 등의 목표를 설정하고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창업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본 프로그램은 매달 webinar를 통해 전기·수소차 창업 기업 기술고도화에 필수적인 글로벌 Trends·Insight 정보를 제공했다.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창업 기업은 전기·수소차 관련 세부 기술 및 최신 시험 인증 동향 파악 및 국내 외 신규 시장의 현황 및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이러한 ‘Tech Academy 프로그램’에는 에이테크, 티엠이브이넷, 에스이피텍 등 총 16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각 기업은 매달 미래모빌리티 전문가들의 강의와 뉴스레터 등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창업지원센터에서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재원 산학협력중점 교수는 “‘Tech Academy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기업은 글로벌 진출과 기술고도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