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김철주, 이봉주)는 청소년들에게 금융과 보험 분야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디지털 체험형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금융 및 보험 업계의 직업 세계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미디어파사드, 증강현실(AR), 4D 가상현실(VR) 등의 기술을 통해 구현된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금융과 보험의 중요성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관련 직업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제공되는 파노라마 영상은 사계절과 라이프사이클을 주제로 보험의 필요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VR 기술을 이용한 4D 영화관 스타일의 체험에서는 중세 길드의 보험 이야기를 가상현실 공간에서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AR을 활용한 게임을 통해서는 보험과 생활습관, 보험금 지급 과정을 체험하며 금융 및 보험 분야로의 진로 탐색을 위한 활동형 학습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태블릿, 키오스크, 디지털 테이블 보드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팀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금융과 보험에 대해 배우고 직접 보험 관련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금융 및 보험 분야의 미래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이 혁신적인 체험 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관심 있는 학교, 교육 기관 및 개인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장려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