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수성 사우나 내부 모습. (사진=홈페이지 캡처)
호텔수성 사우나 내부 모습. (사진=홈페이지 캡처)

[내외경제TV] 김민호 기자=4성급 호텔로 대구 대표 호화숙박 시설로 알려진 ‘호텔수성’ 사우나에서 유사성행위가 버젓이 이뤄지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직접 확인해 봤다.

호텔수성을 방문했던 한 외국인은 해당 불법 행위에 대해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다. 그의 제보를 시작으로 호텔수성의 ‘은밀한 불법’ 행태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지난 1월 19일 오후 호텔수성 1층 로비로 들어섰다. 대구 대표 관광지인 수성못을 낀 숙박시설답게 체크인하려는 이용객들이 몇몇 보였다. 키오스크를 통해 3만 5천원의 사우나 비용을 지불하자 입장권이 나왔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에 도달하자 큼지막한 사우나 표시가 눈에 들어왔다. 호텔수성의 사우나는 온천수를 이용한다. 홈페이지에는 ‘대구 유일 모범 온천 선정’이라는 홍보를 하고 있을 만큼 사우나를 특별 관리하는 듯했다.  

보관함에서 옷을 갈아입으면서 내부를 훓어봤다. 이발소에 '스포츠 마사지'라는 표시판이 자리 잡고 있었다. 근무 중인 이발사에게 마사지 비용을 묻자 14만원이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그는 “마사지 비용은 후불”이라며 “샤워를 마치고서 오면 된다”고 친절히 설명했다. 

간단히 몸을 씻은 뒤 스포츠 마사지 입구로 이동하자 얇은 가운과 반바지를 건네받았다. 옷을 입은 뒤 문을 열고 들어간 곳은 어두웠다. 10개 정도 남짓한 마사지용 침대에 작은 조명들이 있었다. 한 여성이 침대로 안내했다. “면도와 팩 하실 건가요?”라는 질문을 건네면서 자연스럽게 가운을 벗겼다. “괜찮다”고 답하며 침대에 눕자 얇은 이불을 덮고 몸을 한번 손으로 쓰다듬었다. 순간 손끝이 사타구니 쪽을 훓고 가자 깜짝 놀랐다. 

여성 종업원은 아무렇지 않은 듯이 일반적인 마사지를 시작했다. 어깨와 목, 팔과 손 등을 주무르며 진행된 마사지를 받으며 ‘이상한 일은 일어나지 않는데?’라고 생각했다. 

그런 생각이 지나갈 때쯤 눈에 수건을 올린 뒤 몸을 덮은 이불을 상의 쪽으로 올렸다. 갑자기 하의의 끈을 풀고 바지를 내린 종업원은 중요 부위에 손을 댔다. 당황스러운 행동에 ‘이게 무슨 마사지냐?’고 묻자 “잘 해 줄게요, 걱정마”라는 이해할 수 없는 말을 뱉으며 얼굴을 숙이는 듯했다. 

가려진 수건을 살짝 들어내다 본 모습은 충격적이었다. 마사지사가 자위도구를 가져와 애무하고 있었던 것. 종업원은 여기에 더해 오른손을 잡아 자기 엉덩이로 가져왔다.

제보로만 확인됐던 유사성행위의 실체가 듣던 것보다 더욱 심각했던 것이 확인된 순간이었다. 손을 밀어내며 행위를 멈춰달라고 정식으로 요구한 뒤 그대로 자리를 빠져나왔다. 뒤편으로 종업원이 당황한 듯한 분위기가 느껴졌다. 

락커로 돌아오자마자 바쁘게 샤워하고 옷을 갈아입고 사우나를 벗어나고자 했다. 현장에 계속 있었다면 불쾌감을 주체할 수 없을 것 같았기 때문. 이발사가 돈을 받으러 캐셔 쪽에 와 있다.

그는 현금으로 지불해 줄 것으로 요구했다. 처음 안내했던 이발사는 마사지 비용 지급을 요구했다. 카드로 결제하겠다고 말하자 ‘마사지는 현금 지급이다’는 말을 내뱉었다. 지갑에서 14만원을 꺼내 이발사에게 전달하고 뒤도 돌아보지 않고 나왔다. 

호텔수성이 운영하는 사우나에서 스포츠 마사지라고 적힌 곳은 ‘마사지’를 빌미로 ‘유사성행위’를 해주는 성매매업소였다. 특히나 어떠한 질문이나 설명도 없이 마치 기계적으로 진행된 일방적 유사성행위는 마사지로 알고 방문한 이들에게 ‘충격’과 ‘공포’로 여겨질 수 있었다. 

스포츠 마사지를 받으러 들어가는 것이 유사성행위로 곧바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호텔수성 측이 이 같은 불법성 매매 행위를 알고 방치하고 있다는 의구심이 들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