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박경덕 기자= UIA 국제단체연합소속 글로벌 시민사회 300여개 단체와 함께하는 제10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행사 및 청렴인 대상 시상식이 지난 16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제10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행사, 청렴인 대상 시상식  (사진=내외경제TV DB)
제10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행사, 청렴인 대상 시상식 (사진=내외경제TV DB)

이날 행사에는 UN국제부패방지 청렴인 대상을 수상 할 수상자와 시민단체 국,내외빈 등 4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전재용 전국여성총연합 전국중앙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이어서 박범계 UN국제부패방지의날 기념조직위원장의 대회사가 있었고, 전병성 UN국제부패방지의날 기념식 대회장의 환영사, 박상호 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 전국중앙총회장의 기념사가 있었습니다.

제10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행사에 참석한 국,내외빈 (사진=내외경제TV DB)
제10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행사에 참석한 국,내외빈 (사진=내외경제TV DB)

제 10회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자는 26명입니다.

박범계 국회의원, 홍문표 국회의원, 이상민 국회의원, 강기윤 국회의원, 전용기 국회의원 을 비롯해 윤건영 충북교육감, 이범석 청주시장, 권기창 안동시장 등 한국인 12명이 수상을 했고,

외국인 수상자는 그레고리오 P 카라팡 필리핀 4성 장군, 케빈 매카시 미국 연방하원의원, 사몬 본드시 캄보디아 정보부 장관, 죠리 파큐얼 주한 네팔대사, 디시에달커 듀카모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 등, 14명이 수상 했습니다.

[인터뷰/ 박범계 국회의원]

UN국제부패방지 연합기념식을 축하드리고요. 우리 반부패 기구가 대한민국 곳곳에서 번성해가지고 한국의 청렴 문화를 정말로 제대로 키우는데 크게 기여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저 역시 열심히 돕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그레고리오 P 카라팡 필리핀 4성 장군]

오늘 이렇게 저희를 초청해주시고 함께 이 영광스러운 자리에 저희가 함께 상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 저희를 존중히 여기고 이렇게 상을 주신 것을 감사하고 저희도 함께 연합해서 이 일을 이루어갈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세계 반 부패 운동으로 전개되는 UN국제부패방지의 날, 2014년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사단법인 등록인증을 받은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각종 비리와 사회적 부패 관행을 없애는 공정하고 투명한 국민문화운동으로 청렴인 대상 시상식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