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이끄는 디딤돌이 되어준 선도자를 기리는 상
"국회에서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포상으로 생각"

[수도권=내외경제TV] 양상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민철 국회의원(의정부시을)이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민철 의원,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의정대상' 수상 모습 [사진=김민철 의원실]
김민철 의원,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의정대상' 수상 모습 [사진=김민철 의원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각 분야에서 혁신 및 평화문화 정신을 토대로 선진 한국을 이끄는 디딤돌이 되어준 선도자를 기리는 상이다.

김민철 의원은 21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며 우수한 의정활동과 성실한 지역구 활동을 정당, 언론, 학계, 시민사회계 등 다양한 단체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법안을 발의하여 경기북부의 토대를 마련하였고, 사회적 약자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해 임대주택 임차인의 권익 향상을 위한 TF 단장으로 활동하며 국민에게 필요한 민생 입법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수상 소감에서 김민철 의원은 "국회에서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포상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성실한 의정활동을 통해 국익과 의정부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민철 의원의 수상은 지역구 주민들과 시민사회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민생을 위해 묵묵히 일해 온 그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