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도당위원장이 총괄단장 맡아 직접 지휘
임종성 위원장 “필요한 대응책과 지원책, 법적 개선점 찾아 신속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 다하겠다”
수석 부단장에 문명순 을지로위원장, 법률단장에 조현삼 변호사

[수도권=내외경제TV] 양상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13일 전세사기 피해자 구제를 위해 임종성(광주을) 도당위원장을 총괄단장으로 하는‘전세사기피해자대책TF’를 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10월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홍익표 원내대표와 함께하는 수원 전세사기 피해 청취 간담회’ 모습 [사진=민주당 경기도당]
10월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홍익표 원내대표와 함께하는 수원 전세사기 피해 청취 간담회’ 모습 [사진=민주당 경기도당]

경기도 전세사기 피해자들이 속출하면서 이들의 실질적 구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임종성 도당위원장은 지난달 22일 수원 전세사기 피해자 100여명과 더불어민주당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 경기도당과의 피해 청취 간담회에서 도당 내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을 위한 TF 구성을 약속한 바 있다.

임 위원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전세사기로 고통 속에서 신음하며 삶을 포기하려는 피해자가 있을 수 있다”며 “피해자의 구제가 빠른 시일 내 이뤄지도록 선구제 후구상권 청구 등 관련법에 피해자 중심의 대책을 최대한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여당은 여전히 피해자 전수조사나 지원책에는 관심이 없다”며 “민주당 경기도당이 TF 구성을 통해 당장 필요한 대응책과 지원책, 법적 차원의 개선점 등을 현장 상황에 맞춰 찾아내고 신속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모으겠다”고 다짐했다.

전세사기피해자대책TF는 경기도당 을지로위원장인 문명순 위원장이 수석부단장을 맡고, 전세사기 피해가 가장 심각한 수원무 지역의 이병진 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이 부단장을 맡았다.

또 화성시 전세사기 주요 피해지역인 오산동, 반송동 지역구 의원과 수원시 전세사기 최대 피해지역인 세류동, 권선동 지역구 의원과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 등이 위원으로 구성돼 피해지역과 피해자 중심의 실질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하는데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10일 기준 경기도전세피해지원센터에 접수된 수원의 전세사기 피해건수는 550건에 약 800억원 규모에 달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