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레몬밤 효능 및 모링가 효능 및 핑거루트 효능 및 시서스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봄이 다가오면서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다이어트 음식으로 ▲노니 다이어트 ▲귀리우유 다이어트 ▲크릴오일 다이어트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등이 연일 화제다. 이 가운데 디톡스 다이어트 및 클렌즈 다이어트로 좋은 ▲레몬밤 다이어트 ▲모링가 다이어트 ▲핑거루트 다이어트 ▲시서스 다이어트 등을 추천하며, 레몬밤 효능·레몬밤 먹는 법·레몬밤 부작용, 모링가 효능·모링가 부작용·모링가 먹는 법, 핑거루트 효능·핑거루트 섭취 방법·핑거루트 부작용, 시서스 효능·시서스 부작용·시서스 먹는 법 등을 모아봤다.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효능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레몬밤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한다.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2천여 년 이상 재배되 온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이다. 레몬밤 효능은 ▲신생혈관 생성 억제 ▲체중감량 효과 ▲지방세포 성장 억제 ▲체내 지방 축적 방지 ▲여성호르몬 조절 ▲소화기능 원할 ▲배변기능 도움 ▲피부염 개선 등이 있으며, 레몬밤 과다섭취 시 레몬밤 부작용으로 ▲구토 ▲졸음 ▲현기증 ▲울렁거림 등이 있다. 한편, 저혈압이나 임신 중인 사람은 레몬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 먹는 법으로는 ▲레몬밤 추출분말 ▲레몬밤 젤리 ▲레몬밤 차 ▲레몬밤 라떼 등이 있으며, 다이어트 간식으로 닭가슴살이나 샐러드, 플레인 요구르트에 레몬밤 가루를 넣어 먹을 수도 있다.

 

▲모링가 다이어트, 모링가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모링가 다이어트, 모링가 효능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있는 모링가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한다.

모링가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데, 위에 좋은 음식으르도 유명하다. 모링가 효능은 ▲변비 해소 ▲지방 흡수 방해 ▲면역력 높이는 효과 ▲계절성 질병 예방 ▲불면증 완화 ▲피부 염증 및 상처 이유 효능 등이 있으며, 모링가 과다복용 시 모링가 부작용으로 ▲위통 ▲복통 ▲설사 등이 있다. 한편, 신장 질화을 앓고 있는 사람은 모링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모링가 먹는 법으로는 모링가 분말을 미온수나 두유에 타 먹으면 되는데, 모링가 뿌리에는 아코로이드스피로친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기에 모링가 뿌리를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 효능(사진=?GettyImagesBank)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 효능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한 핑거루트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한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에서 나는 생강과 식물이며,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꼽힌다. 모링가 효능은 ▲항산화 효과 ▲염증 질환 효과적 ▲수분 공급과 탄력개선 효과 ▲피부 건강 및 미용 효과 ▲항비만효과 ▲체지방 감소 ▲지방간 감소 등이 있으며, 핑거루트 과다섭취 시 핑거루트 부작용으로 ▲설사 ▲복통 ▲두드러기 ▲붓기 등이 있다. 핑거루트 체질적인 알레르기 발생 시 핑거루트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 먹는 방법으로는 ▲핑거루트 차 ▲핑거루트 분말 ▲핑거루트 환 등이 있으며, 핑거루트 분말을 물이나 우유에 타먹거나 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좋다. 이어 생핑거루트를 활용해 생강 요리를 해먹는 방법도 있다. 한편, 홍지민 핑거루트 다이어트 방법은 핑거루트 환을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사진출처=ⓒJTBC '다큐플러스' )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뜨고 있는 시서스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한다.

시서스는 포도과에 포함되는 목본성 덩굴식물로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만 성장하며, 다이어트 약의 원료로 사용된다. 시서스 효능은 ▲렙틴 호르몬 조절 ▲지방세포 속 지방 분해 ▲지방의 소화 감소 ▲지방 흡수 및 지방세포 내 합성과 축적 억제 등이 있으며, 시서스 부작용으로는 ▲알레르기 유발 등이 있다. 시서스에는 밀이나 우유, 땅콩을 함유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시서스 부작용으로 알레르기가 유발되면 시서스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 먹는 법으로는 ▲시서스 분말 ▲시서스 가루 ▲시서스 환 ▲시서스 차 ▲시서스 추출물 등이 있으며, 홈쇼핑 시서스 판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시서스는 실내에 두면 실내 오존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시서스가 오존에 민감에 오존 지수가 높아질수록 시서스 잎 색깔이 변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