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증상 및 식중독 증상 등 장염에 좋은 음식과 다리 부종 및 종아리 통증 등 신장에 좋은 음식과 신장에 안 좋은 음식(사진=ⓒ픽사베이)

 

장염 증상과 식중독 증상으로는 복통이 심하게 발생한다. 신장 이상 증상 및 신장암 증상으로는 다리 부종과 종아리 통증 등이 나타나긴 하지만, 신장이 '침묵의 장기'로 불릴 만큼 신장 이상 질환으로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따라서 장염 증상과 식중독 증상 그리고 신자이 이상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고, 장염에 좋은 음식과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안 좋은 음식 등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따라서 건강검진 무료로 받는 법,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을 정리했고, 장염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안 좋은 음식을 모아봤다.

 

 

 

▲건강검진 무료로 받는 법·종합건강검진 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사진=ⓒ픽사베이)

건강검진 무료로 받는 법·종합건강검진 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

 

 

신장 질환과 위암을 비롯해 4대 암인 대장암, 췌장암, 구강암, 자궁암 그리고 유방암은 대체로 초기증상이 없기에 신장암과 위암을 비롯해 대장암, 췌장암, 구강암, 자궁암 그리고 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20대부터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는 등 생애주기별 종합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한편, 건강검진을 받을 때 건강보험, 종합보험, 실비보험 등에 가입하면 보험사에 종합건강검진비용을 실비보험 청구해 종합건강검진비용을 줄일 수 있어 건강보험, 종합보험, 실비보험에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종합 건강검진 외 일반 건강검진과 영유아 건강검진 등은 건강검진 비용 전액을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으로 종합건강검진비용을 비롯한 소액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는 우선 나의(내)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해야 한다. 숨은 보험금 찾기는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의 경우,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내 보험 조회를 할 수 있고,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의 경우, 회원가입을 한 후 내 보험 조회를 할 수 있다.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한 후,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방법은 다음과 같다. ▲실비보험 청구 기간, 3년 이내 ▲실비보험 청구서류,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단, 보험사마다 청구서류가 다르기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등의 과정을 거치면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장염 증상·식중독 증상 의심? 장염에 좋은 음식 TOP 10(사진=ⓒ픽사베이)

장염 증상·식중독 증상 의심? 장염에 좋은 음식 TOP 10

 

장염 증상 및 식중독 증상이 나타나면서 급성 장염에 걸리게 되면, 장염 전염부터 장염 치료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장염 치료를 위해서는 장염 약을 먹는 방법도 있지만, 장염 음식으로도 장염 치료를 할 수 있다. 이에 장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장염 빨리 낫는 법에 효과적인 장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마씨 ▲코코넛 오일 ▲블루베리, 바나나, 자몽 ▲발효시킨 채소 ▲글루텐 프리 식품 ▲푸른 잎 채소 ▲양배추 ▲매실 ▲보리차 ▲두부 등이 있다. 이중 특히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장염 바나나'가 있다.

한편,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도 좋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장염에 좋은 음식 및 아기 장염에 좋은 음식 또는 아기 설사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으로는 장염에 좋은 음식 외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및 '유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시중에 알약이나 가루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여러 프로바이어틱스 유산균 상품을 비교해본 후 구매하는 것이다. 단,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에 욕심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추천받은 제품을 과다 복용 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다리 부종·종아리 통증 의심? 신장에 좋은 음식 TOP 10(사진=ⓒ픽사베이)

다리 부종·종아리 통증 의심? 신장에 좋은 음식 TOP 10

 

 

다리 부종 및 종아리 통증 등 신장 이상 증상과 신장암 증상이 나타나면서 신장 질환을 앓게 되면, 신장 기능을 높이는 음식을 찾게 된다. 신장 기능을 높이는 음식으로 신장에 좋은 영양제와 신장에 좋은 차가 있지만, 신장에 좋은 음식도 있다. 이에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붓기 빼는 차만큼 효과적인 얼굴 붓기 빼는 음식이자 신장에 좋은 음식은 ▲메밀 ▲히비스커스 ▲검은콩(서리태) ▲비트 및 레드비트 ▲강황 ▲늙은 호박 ▲옥수수수염차 ▲부추 ▲팥 ▲산수유 열매 등이 있다. 이 중 옥수수염차와 팥물이 얼굴 붓기 빼는 법과 다리 붓기 빼는 법 등 붓기 빼는 음식과 신장에 좋은 차로 유명하다.

한편, 신장 이상 증상이 의심되면 신장에 안 좋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신장에 안 좋은 음식이자 신장에 나쁜 음식 10가지는 탄산음료 ▲유제품 ▲카페인 ▲육류 ▲정어리 ▲소금 ▲인공 감미료 ▲갑각류 ▲아보카도 ▲통곡물빵 ▲패스트푸드 및 인스턴트 음식 등이 있으며, 신장에 안 좋은 음식은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