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네이버 카페 '직준모'('직업상담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대비 필기/실기 기출해설/모의고사 무료인강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네이버 카페검색에서 '직준모'를 검색하고 본 카페에 접속해 가입한 뒤 일정 기준을 충족시켜 회원등급을 올리거나 직준모 직업상담사2급책을 구입하면, 내일배움카드 등이 없어도 해당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직준모 카페에서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일정, 원서접수 기간, 응시자격과 직업상담사2급 국비지원 학원 및 인강추천, 교재 후기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직업상담사가 하는일, 부산 등 지역별 취업 가능 채용기관, 월급과 연봉, 전망을 알아볼 수 있는 지역별 커뮤니티 게시판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직준모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대비 필기/실기 과정 기출해설/모의고사 온라인 강좌는 YBM 우수 강사진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수강생 합격률 90% 이상을 기록한 YBM 대표교수 김덕희 강사의 독보적인 암기비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단기에도 고효율 학습을 통한 실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직업상담사2급 시험과목 난이도와 시험일정에 따라 독학할 수 있으며, 직업상담사2급책과 2018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 기출 문제집을 함께 공부하는 방법으로 시험에 더욱 철저히 대비하는 게 가능하다.

한편 고용노동부직업상담사 자격증 소지자는 변호사, 공인노무사, 공인회계사, 변리사 시험 행정직 및 직업상담사공무원 시험 등에서 가산점이 주어진다. 이에 직업상담직공무원 시험 같은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직업상담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