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무한한 저장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인프라인 Lambda는 Fun City Capital, Ce Yuan Capital, BlockVC, Bluehill, DATA Foundation 등 최고의 기관들로 부터의 투자 유치 소식을 알렸다. 앞서 지난해 6월 19일 Lambda는 Zhen Fund, Metropolis VC, DFund, Metropolis VC, Dfund, Star Yao Capital 등이 참여한 수천만 위안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블록체인 인프라에 집중하는 Lambda 프로젝트에 여러 자본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람다 프로젝트의 창시자인 허샤오양은 1년 반 만에 중국을 경유해 Cheng Wei Capital과 Qi Ming VC등 유명 투자기관의 투자를 유치한 4번째 라운드 투자유치로 기업 시장금융의 기적을 일궈냈다. 허샤오양은 2017년 OneAPM이라는 사업을 접고 창업에 나서면서 블록체인 인프라 분야에 힘을 쏟기 시작했고, 블록체인 메모리 프로젝트인 람다를 창업했다. 당시2주 만에 Top-tier 투자유치를 다수 성사시켜 다시 한번 블록체인 업계의 'Fast & Furious'를 연출해냈다. 

2016년 10월 설립된 Fun City Capital은 Kuai Di라는 모빌리티 스타트업의 설립자인 천웨이싱이 창업해 인터넷 금융, 인공지능, 블록체인, 스마트 트립 등에 집중 투자하는 자산관리 회사다. 투자는 초기 VC, PE 투자, 그리고 후기 상장회사의 제3자 지정 증자, 인수합병 등 업무를 포괄한다. Fun City Capital가 투자 참여 프로젝트는 바이낸스, 51카드, Yi Fang Yun 등이 있다.

Ceyuan Digital Assets 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초기에 투자를 진행하며, 퀄리티 좋은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기술 혁신을 꾀하면서 블록체인 생태계의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Ceyuan Digital Assets은 탑 클래스 퍼블릭 체인, 응용, 거래소 등의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증 전문적인 투자 판단력과 풍부한 업계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Ceyuan Digital Assets은 2005년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생겨난 벤처투자기관이다. 현재 IT와 인터넷 산업의 초기 투자에 전념하고 있다. Ceyuan Digital Assets 은 우수한 창업팀과 앞선 과학기술, 그리고 참신한 비즈니스 혁신을 투자의사 결정의 근거로 활용한다. Ceyuan Digital Assets 은 2013년부터 블록체인 분야에 투자한 기관으로, 초기에 OK코인, 비트코인 차이나, Dfinity 등에 투자했다.

Block VC는 전 세계적으로 선구적인 블록체인 벤처투자 및 컨설팅 기관으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의 인프라인 퍼블릭체인,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과 금융 서비스 등에 투자하고 투자대상 프로젝트에 전폭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기투자한 프로젝트들 모두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싱가폴, 런던, 실리콘벨리 등 세계각지에 분포하고 있다. 현재 세계 최고의 프로젝트 및 투자기관들과 긴밀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Lambda는 고속, 보안,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로, Lambda Chain과 Lambda FS에 대한 논리적인 풀링과 각각의 구현을 통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에 무한 확장 가능한 데이터 스토리지 능력을 제공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데이터의 완벽한 증명, 멀티체인 데이터의 공동저장, 크로스 체인 데이터 관리, 데이터 프라이버시 보호 등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오늘날의 분산 애플리케이션은 보편적으로 데이터를 랜딩시킬 능력이 부족하며, 분산 스토리지의 핵심 문제는 데이터의 무결성 증명이다. 무결성이 입증되지 않으면 분산 스토리지는 랜딩의 가능성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반면 Lambda는 데이터의 무결성 증명(PDP, Proviable Data Possession)과 회복가능성 입증(POR, Proofs of Retrie) 을 통해 'Non trusted storage node'상의 데이터 저장에 대한 무결성과 회복가능성을 보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