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네이버 카페 '직준모'('직업상담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YBM 대표교수 김덕희 강사의 독보적인 암기비법이 담긴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대비 필기/실기 기출해설/모의고사 재능기부 인강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검색에서 '직준모'를 검색하고 본 카페에 접속해 가입한 뒤 일정 기준을 충족시켜 회원등급을 올리거나 직준모 직업상담사2급책을 구입하면, 내일배움카드 등이 없어도 해당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직준모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시 변호사, 공인노무사, 공인회계사, 변리사 시험 행정직 및 직업상담사공무원 시험 등에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에 직업상담직공무원 시험 같은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직업상담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며 "이 같이 직업상담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관련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직준모의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대비 필기/실기 과정 기출해설/모의고사 온라인 강좌는 YBM 우수 강사진의 재능기부로 마련됐다. 수강생 합격률 90% 이상을 기록한 YBM 대표교수 김덕희 강사의 오랜 강의경력에서 비롯된 특유의 암기비법을 전수하는 것은 물론 핵심만 다루는 족집게식 강좌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초보자도 직업상담사2급 시험과목 난이도와 시험일정에 따라 체계적으로 독학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직업상담사2급책과 2018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 기출 문제집을 함께 공부하면 단기 합격률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아울러 직준모 카페 가입 시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일정, 원서접수 기간, 응시자격과 직업상담사2급 국비지원 학원 및 인강추천, 교재 후기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직업상담사가 하는일, 부산 등 지역별 취업 가능 채용기관, 월급과 연봉, 전망을 회원간 소통으로 알아볼 수 있는 카페 내 커뮤니티 게시판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직준모는 카페에서 회원들의 합격후기 및 학습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