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방법 & 간헐적 단식 부작용 없애는 간헐적 단식 식단(사진=?GettyImagesBank)

 

지난 1월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서 소개된 이후, SBS '미운우리새끼' 홍선영 다이어트 & 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홍현희 다이어트로 그려지는 등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헐적 다이어트'가 소개되면서 간헐적 단식방법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살 빼는 방법 및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방법이 인기를 끌면서,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이 퍼지고 있다. 이에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을 돕는 간헐적 단식방법 2가지를 정리했다. 이와 더불어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없애주는 간헐적 단식 식단으로 'FMD 식단'까지 소개한다.

 

 

 

▲간헐적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방법(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

 

지난 1월 13일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서 간헐적 단식방법이 소개되면서 간헐적 다이어트가 연일 화제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시간제한 다이어트 일종으로, 단기간에 살 빼는 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UIC)가 2018년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방법을 3달간 유지하면 평균 몸무게는 3% 감소· 매일 350Kcal를 덜 섭취하게 되는 등의 간헐적 단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해지기 때문이다.

간헐적 다이어트는 간헐적 단식 16:8 방법 &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 있다. 그 중 더 많이 알려진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은 매일 16시간 동안 단식하고, 8시간 동안 식사하는 것으로, 음식물 섭취 시간을 제한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5:2 방법은 일주일에 5일은 일반식을 하고, 2일은 하루에 허용된 칼로리(여성은 500Kcal & 남성은 600Kcal)를 섭취하는 것으로, 음식물 섭취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방법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 돕는 간헐적 단식방법,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으면서,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과 간헐적 단식 문제점 등이 언급되기 시작했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으로 대표적인 것이 '요요현상'인데, 이에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 돕는 간헐적 단식방법을 2가지를 정리했다.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 돕는 간헐적 단식방법 첫 번째는 간헐적 단식방법 황금시간대를 노리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시간대에 따라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방법이 있는데,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 따르면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효과가 더 좋은 것으로 전해진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시간은 오전 7시~오후 3시까지다. 단,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을 할 때는 기상 후 1시간 이내와 취침 전 3시간 이내에는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간헐적 다이어트,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방탄커피 다이어트' 병행(사진=ⓒ픽사베이)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 돕는 간헐적 단식방법, 방탄커피 다이어트 병행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 돕는 간헐적 단식방법 두 번째는 간헐적 단식 공복 시간에 물은 섭취하되, 설탕이나 시럽이 든 커피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방법 공복 시간에 설탕과 크림을 뺀 블랙커피는 마셔도 되지만, 커피보다는 차나 탄산수 등이 좋다.

한편, 간헐적 단식 공복 시간에 마시면 간헐적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커피도 있다. '방탄커피'인데, 최근 떠오르는 다이어트 음식이다.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은 ▲버터를 30g에서 40g 정도 넣는다 ▲MCT오일(코코넛에서 추출한 중쇄지방산 오일)을 티스푼 기준 2~3스푼을 넣고 잘 섞어준다 등으로 간단한데,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간헐적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식단 'FMD 식단'(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다이어트 효과 높여주는 간헐적 단식 식단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 돕는 간헐적 단식방법 2가지와 더불어 간헐적 다이어트 부작용을 없애줄 간헐적 단식 식단이 있다.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 소개된 'FMD 식단'인데, FMD 식단은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의 발토 롱고 박사가 개발한 단식 모방 식단이다.

FMD 식단은 ▲오이 ▲호두 ▲파프리카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양상추 등의 자연식으로 구성된 식단인데, FMD 식단으로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과자 ▲인스턴트 식품 ▲과당 음료 ▲라면 ▲쌀 ▲감자 ▲고구마 등의 탄수화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