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대출, 소상공인 창업자금 대출 및 청년창업자금대출로 미소금융 및 햇살론 활용(사진=ⓒ픽사베이)

최근 취업난에 떠밀려 대학생 창업, 남자 소자본 창업 등을 택하는 청년들이 늘고 있고, 여자창업, 주부창업 등을 준비하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이에 추천 창업 아이템, 소자본 창업 아이템, 유망 창업 아이템, 창업 아이템 추천 등과 함께 떠오르는 키워드가 있는데, 바로 '창업대출'이다. 창업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창업자금 마련인데, 이에 창업대출 자격과 창업대출 이자 그리고 창업대출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및 서민금융대출 가운데 '햇살론'과 '미소금융' 창업대출 상품을 소개하며, 미소금융 창업대출 자격과 조건·개인사업자 햇살론 대출 자격과 조건 등을 정리했다.

 

 

 

 

 

 

▲소상공인 창업자금 대출로 미소금융 대출 활용(사진=ⓒ픽사베이)

 

 

 

소상공인 창업자금 대출, 미소금융 대출

 

미소금융은 제도권 금융회사를 이용하기 어려운 저소득층과 저신용자들을 위한 창업·운영자금을 지원해주는 제도로, 무담보·무보증 대출이 가능하다.

미소금융 대출조건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이하 ▲2019 근로장려금 신청요건 해당자 등이며, 미소금융 대출자격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등이 있다.

미소금융 창업대출 대출 한도는 ▲창업자금 대출한도, 7천만 원 ▲운영자금과 시설개선자금 대출한도, 2천만 원 등이고, 미소금융 창업대출 대출 기간은 ▲창업자금, 6년 이내 ▲운영자금 및 시설개선자금, 5.5년 이내 등이다. 미소금융 대출 금리는 4.5% 수준으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상품이기에 창업대출로 인기다.

 

 

 

▲청년 창업자금 대출로 햇살론 서민대출 활용(사진=ⓒ픽사베이)

 

 

 

청년 창업자금 대출, 햇살론 서민대출

 

햇살론 서민대출은 종류가 다양한데, 직업군에 따라 ▲개인사업자 햇살론 ▲프리랜서 햇살론 ▲직장인 햇살론 등이 있다. 그중 청년 창업자금 대출로는 '햇살론 창업자금'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는 개인사업자 햇살론에 속한다.

햇살론 창업자금 및 개인사업자 햇살론 대출자격은 ▲신규 창업자 ▲기존의 무등록 및 무점포 사업자가 점포를 구비해 사업자등록을 하려는 경우 등이며, 점포구비 목적 외에는 햇살론 사업운영자금 형식으로 대출받을 수 있다.

햇살론 창업자금 및 개인사업자 햇살론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이내 ▲운영자금, 5천만 원에서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한도 등이고, 개인사업자 햇살론 대출 기간은 5년까지다. 개인사업자 햇살론 대출 금리는 연 10% 이내이며, 햇살론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다.

 

 

▲소상공인 창업자금 대출 및 청년 창업자금 대출로 모바일 소액대출 활용(사진=ⓒ픽사베이)

소상공인 창업자금 대출&청년 창업자금 대출 '소액'이면 '모바일 소액대출'

 

 

 

 

소상공인 창업자금 대출과 청년 창업자금 대출로 정부지원 서민대출 가운데 햇살론과 미소금융을 추천했는데, 햇살론 취급은행과 미소금융 취급은행으로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을 이용하면 승인율이 더 높다.

한편, 소상공인 창업자금 대출과 청년 창업자금 대출로 소액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당일대출과 24시간대출 그리고 무서류대출(무담보대출)과 무방문대출이 가능한 모바일 소액대출을 활용할 수도 있다.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으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위비 모바일대출 ▲핀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등이 있는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장인 신용대출 전용 상품이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