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돈 벌기 ,휴면계좌 통합조회·휴면예금 찾아줌·내 보험 다 보여·내 보험 찾아줌 이용방법(사진=ⓒ픽사베이)

 

집에서 돈 벌기 방법을 찾고 있다면, 휴면계좌 통합조회·휴면예금 찾아줌 & 내 보험 다 보여 & 내 보험 찾아줌 이용방법 및 조회방법만 알면 된다. 금융권의 휴면·장기 금융재산이 11조8천억 원에 달하기 때문인데, '숨은 돈 찾기' 사이트를 활용해 되찾을 수 있다. 은행권의 계좌 및 예금을 조회하기 위한 사이트로는 '휴면계좌 통합조회'와 '휴면예금 찾아줌' 등이 있고, 보험사의 보험내역 및 보험금을 조회하기 위한 사이트로는 '내 보험 다 보여'와 '내 보험 찾아줌' 등이 있다. 이에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와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부터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와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 및 조회방법을 모아봤다. 이와 더불어 집에서 돈 벌기 방법 끝판왕으로 '신용카드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사이트 이용방법도 소개한다.

 

 

 

 

▲돈 많이 버는 방법, 휴면계좌 통합조회 & 휴면예금 찾아줌 이용방법(사진=ⓒ픽사베이)

 

 

돈 많이 버는 방법, '휴면계좌 통합조회'·'휴면예금 찾아줌' 이용방법

 

 

휴면예금은 ▲정기예금의 경우, 예금 만기일 이후 5년이 지나도록 거래가 없는 돈 ▲자유입출금식 예금의 경우, 고객이 마지막으로 거래한 날짜로부터 10년이 지난 돈을 말한다. 이와 같은 휴면예금은 언제라도 찾을 수 있는데,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와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하면 휴면계좌를 조회와 휴면예금 신청(30만 원 이하)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에서는 2003년 이후 발생한 5년 이상 무거래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는데,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엔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이용방법은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면 된다.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에서는 휴면예금 조회뿐만 아니라 휴면예금을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휴면예금을 돌려받기 위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해당 금융회사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해야 했지만,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하면 30만 원 이하 휴면예금을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은 회원가입 없이 할 수 있으며, 휴면예금 조회는 24시간 & 휴면예금 지급신청은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

 

 

 

▲돈 많이 버는 직업, 내 보험 찾아줌 & 내 보험 다 보여 조회방법(사진=ⓒ픽사베이)

 

 

 

돈 많이 버는 직업, '내 보험 찾아줌'·'내 보험 다 보여' 조회방법

 

숨은 보험금은 ▲지급 사유 발생 후 만기가 도래하지 않은 '중도보험금' ▲만기 도래 후 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만기보험금', ▲소멸시효가 지난 '휴면보험금' ▲사망보험금 등을 말한다. 이와 같은 휴면보험금은 언제라도 찾을 수 있는데,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와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험금 조회와 휴면보험금 신청(1천만 원 한도)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는 중도보험금 & 만기보험금 등을 비롯한 휴면보험금 조회와 휴면보험금을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이전까지는 숨은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해당 보험회사 홈페이지, 콜 센터, 계약 유지·관리 담당 설계사 등을 직접 찾아가야 했지만,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휴면보험금 조회와 휴면보험금 신청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조회방법은 본인인증만으로 가능하며, 오전 9시~오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각 보험사별 휴면보험금 청구 한도는 1천만 원이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서도 휴면보험금 조회와 휴면보험금 청구 신청을 할 수 있는데, 2006년 6월 이후 보험금 조회만 가능하다.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 조회방법은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청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에 한해 휴면보험금 청구 신청을 할 수 있다. 단, 주말이나 공휴일을 제외한 3일 이내 처리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집에서 돈 벌기, 내 카드 한눈에 이용방법(사진=ⓒ픽사베이)

집에서 돈 벌기, 신용카드 내역·포인트 조회 '내 카드 한눈에' 이용방법

 

 

휴면 예금 및 휴면보험금 찾기와 더불어 휴면 신용카드 포인트 찾기도 집에서 돈 벌기 좋은 방법이다.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내 카드 한눈에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카드사별 카드 내역 ▲카드 정보 ▲결제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 등 카드 정보 조회 ▲카드사별 잔여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예정 신용카드 포인트 등 포인트 정보 조회 등이다.

내 카드 한눈에 사이트 이용방법은 ▲어카운트포 홈페이지 접속 ▲본인인증 후, '내 카드 한눈에' 메뉴 클릭 등의 절차 등을 거치면 되는데,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는 인터넷(PC)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