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 벚꽃개화시기와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면 2019 벚꽃개화시기가 찾아왔다. 이에 서울 인근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가볼만한곳, 4월 서울 가볼만한곳과 함께 날씨가 더워지기 직전인 6월 서울가볼만한곳까지 찾는 사람이 늘었다. 하지만 주말동안 서울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정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서울에서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겠다. 서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할 수 있는 서울 핫플레이스와 아이랑 가볼만한 곳인 서울 실내가볼만한곳까지 서울에서 주말에 가볼만한 곳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서울 2019 벚꽃축제

서울의 벚꽃 개화시기는 4월 5일로 예정되고 있다. 서울의 벚꽃축제는 대표적으로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가 있다.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는 서울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4월 5일에 시작해 4월 11일 마무리된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또한 4월 5일 시작해 4우러 12일 마무리된다. 서울에서 아이들과 피크닉 가볼만한 곳이나 서울 데이트 장소를 찾고 있다면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와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추천한다.

▲녹두 빈대떡 등 먹자골목이 유명한 광장시장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서울 데이트장소 추천

동묘데이트

서울 동대문 근처에 위치한 동묘는 동묘 맛집거리로 유명하다. 또한 동묘 구제시장이 있어 서울에서 혼자 놀기도 적합한 곳이다. 주말 서울 데이트 코스로 동묘 맛집거리와 감성이 깃든 동묘 구제시장에 가보는 것도 추천한다. 동묘 풍물시장은 예전 모습들을 느낄 수 있어 서울에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다.

광장시장 데이트

종로 가볼만한 곳인 광장시장은 먹거리가 많은 전통시장이다. 최근 광장시장의 녹두 빈대떡과 마약김밥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서울 데이트 코스로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광장시장의 영업시간은 일반상점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장시장 먹자골목은 아침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서울 아기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전통시장 또한 추천할 수 있다.

서울 전시회

서울은 다른 지역에 비해 전시회 등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다. 때문에 주말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이나 이색 데이트 중 서울 실내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 전시회를 추천한다. 서울 전시회는 예술의 전당, 디뮤지엄, 서울시립미술관, 대림미술관 등 다양한 곳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서울 주말 데이트 코스 추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서우리에서 주최하는 행사 중 하나다. 핸드메이드 제품, 푸드트럭, 문화공연 등을 즐길 수 있어 서울 이색 데이트 코스로 좋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작일은 4월 5일이고 종료일은 10월 27일이다. 한참 벚꽃이 필 때면 낮에는 벚꽃을 즐기고 밤에는 밤도깨비 야시장을 즐기는 서울 데이트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매주 주말마다 열려 주말 데이트 코스로 좋다.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청계광장 등 각 장소마다 운영일자와 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서울 실내 가볼만한 곳 서울 식물원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서울 실내 가볼만한 곳

서울식물원

서울식물원은 서울 실내 가볼만한 곳 중 아기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다. 식물원과 공원을 결합한 보타닉 공원으로 축구장 70개에 달하는 크기를 자랑한다. 열린숲과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 등 4가지 공간으로 나눠진다. 2018년부터 서울 식물원은 임시개방을 하고 있지만 5월 정식개방을 위해 4월부터 지중해관이 출입통제될 예정이다. 5월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도 좋다.

을지로 가볼만한곳 아크앤북

을지로는 요즘 서울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을지로 아크앤북은 실내에 가득 채워져 있는 책으로 포토존과 함께 식당, 카페가 공존해 성루 실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되고 있다. 책을 매개로 다양한 문화를 즐기는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으로 서울 데이트 코스나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실내문화공간이 될 수 있다.

서울 호텔

서울 도심 속에서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들이 많이 있다. ▲서울 신라스테이 광화문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강남 코엑스 센터 ▲서울 올림픽 파크텔 ▲서울 베스트웨스턴 아리랑힐 동대문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 등 다양하게 있다. 위치나 가격 등을 고려해 호캉스 혹은 숙소로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