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휴무일과 영업시간,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영업시간(사진=ⓒ픽사베이)

 

오는 3월 31일(일요일)은 대형마트 휴무일이 아니지만, 오늘 3월 27일(수요일)이 대형마트 휴무일인 점포가 있다. 대형마트 휴무일에는 마켓컬리 새벽배송을 비롯해 쿠팡 새벽배송 등을 이용해 '인터넷 장보기'를 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이마트 새벽배송 서비스도 출시되는 등 새벽배송이 인기다. 이 가운데, 3월 마지막 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휴무일과 영업시간을 비롯해 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과 영업시간까지 정리했다. 이와 더불어 마켓컬리 새벽배송·쿠팡 새벽배송·이마트 새벽배송 등 새벽배송 이용방법까지 소개한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휴무일과 영업시간(사진=ⓒ픽사베이)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휴무일과 영업시간은?

 

 

이마트 휴무일은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므로, 3월 31일(일요일)은 이마트 휴무일이 아니지만, 이마트 3월 휴무일이 '3월 27일'이 인 곳이 있다. ▲인천의 경우, 인천공항점만 27일이 휴무일 ▲경기의 경우, 과천점·남양주점만 3월 27일이 휴무일이다.

홈플러스 휴무일은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므로, 3월 31일(일요일)은 홈플러스 휴무일이 아니지만, 홈플러스 3월 휴무일이 '3월 27일'인 곳이 있다. ▲경기 오산점·남양주진접점·김포점 ▲경북/울산 구미점·경산점·안동점 ▲대전/충청 계룡점·보령점 ▲강원 강릉점·삼척점은 둘째, 넷째 주 수요일이 휴무일이다.

롯데마트 휴무일은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므로, 3월 31일(일요일)은 롯데마트 휴무일이 아니지만, 롯데마트 3월 휴무일 중 '3월 27일'인 곳이 있다. ▲서울의 경우, 행당역점은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이 휴무일 ▲경기의 경우, 구리점·김포한강점·덕소점·동두천점·마석점은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이 휴무일이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를 비롯한 대형마트 3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11시까지이지만,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의 점포별 3월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과 영업시간(사진=ⓒ픽사베이)

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과 영업시간은?

 

코스트코 휴무일은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므로, 3월 31일(일요일)은 코스트코 휴무일이 아니지만. 3월 코스트코 휴무일 중 '3월 27일'인 곳이 있다. ▲코스트코 울산점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과 넷째 주 일요일이 휴무일이다.

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 역시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므로, 3월 31일(일요일)은 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이 아니지만, 3월 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 중 '3월 27일'인 곳이 있다. ▲킨텍스점·하남점·고양점·김포점·위례점의 경우,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이 휴무일이다.

코스트코와 이마트트레이더스 3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11시로 같지만, 코스트코와 이마트트레이더스 점포별 3월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켓컬리 새벽배송 &쿠팡 새벽배송 & 이마트 새벽배송(사진=ⓒ픽사베이)

마켓컬리 새벽배송 &쿠팡 새벽배송 & 이마트 새벽배송 이용방법 TIP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휴무일(쉬는 날)을 비롯해 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쉬는 날)에 인터넷 장보기 방법으로 새벽배송이 인긴데, 그중 마켓컬리 새벽배송과 쿠팡 새벽배송이 인기다. 최근에는 새벽배송 인기에 힘입어 이마트 새벽배송 서비스도 출시됐는데, 마켓컬리 새벽배송 & 쿠팡 새벽배송 & 이마트 새벽배송 이용방법을 소개한다.

마켓컬리 새벽배송은 마켓컬리 샛별배송으로 불리는데, 다양한 마켓컬리 이벤트와 마켓컬리 쿠폰을 활용해 마케팅하고 있다. 마켓컬리 이벤트로는 마켓컬리 첫 구매 시 지급해주는 '마켓컬리 100원'과 '마켓컬리 참여입네트명' & '마켓컬리 추천인' 등이 있다. 마켓컬리 쿠폰으로는 매주 금요일이나 주중에 한 번씩 '마켓컬리 무료배송 쿠폰'과 '마켓컬리 5천원 할인 쿠폰' 등을 지급해준다. 마켓컬리 추천상품으로는 '마켓컬리 통베이컨'과 '마켓컬리 연어' 등이 있다.

쿠팡 로켓배송으로 인기를 끌던 쿠팡이 최근에는 쿠팡 새벽배송으로 '쿠팡 로켓와우' 서비스를 출시했다. 쿠팡 로켓와우는 '쿠팡 로켓배송 금액' 및 '쿠팡로켓배송 시간'과 달리 '쿠팡 로켓와우 월회비, 2천9백 원', '쿠팡 로켓와우 시간, 밤 12시 전까지 주문'이다.

한편, 마켓컬리 새벽배송과 쿠팡 새벽배송 등 새벽배송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이마트 새벽배송 서비스로, 'SSG(쓱)배송 굿모닝'이 출시된 상황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