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맛' 홍현희 '16:8 간헐적단식' 방법(사진출처=ⓒTV조선 '아내의맛' 네이버TV 캡처 )

'아내의 맛'에 등장한 다이어트 방법인 간헐적단식 방법, VR운동과 GI지수 낮은 음식이 화제다. 26일 방송된 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에서는 개그우먼 홍현희의 간헐적단식 다이어트 방법과 배우 양미라의 GI지수 다이어트 방법이 소개됐다. 올바른 간헐적단식 방법과 GI지수 낮은 음식을 먹는 GI지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한다.


'아내의 맛' 홍현희 '16:8 간헐적단식' 방법은?

간헐적단식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대표적으로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을 꼽을 수 있다. 아내의 맛에서 개그우먼 홍현희-제이쓴 커플이 선택한 간헐적단식 방법은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은 매일 16시간 동안 단식하고, 8시간 동안 식사하는 것이 기본이다. 간헐적 단식 16:8은 음식물 섭취 시간을 하루 8시간으로 제한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에 속한다.


반면, 간헐적 단식 5:2 방법은 일주일에 5일은 일반식을 하고, 2일은 하루에 허용된 칼로리인 여성은 500칼로리, 남성은 600칼로리를 섭취해야 한다. 따라서 간헐적 단식 5:2 방법은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다르게 음식물 섭취를 제한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아내의 맛' 홍현희 '16:8 간헐적단식' 방법(사진출처=ⓒTV조선 '아내의맛' 네이버TV 캡처 )

'아내의 맛' 홍현희의 '간헐적단식' 효과 높이는 방법은?

간헐적단식 방법이 다이어트로 인기를 모으면서 간헐적 단식 방법 후기 등을 통해 간헐적 단식 부작용과 간헐적 단식 문제점 등이 언급되고 있다. 이에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올바른 간헐적 단식 방법과 간헐적 단식 효과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올바른 간헐적단식 방법으로는 우선, 간헐적 단식 방법 황금시간대를 노리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시간대에 따라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방법으로 나뉜다.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 따르면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효과가 더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시간은 오전 7시~오후 3시까지 식사하면 된다. 단,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을 할 때는 아침에 일어난 후 1시간과 자기 전 3시간 동안은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아내의 맛' 양미라 'GI지수 다이어트' 방법(사진출처=ⓒTV조선 '아내의맛' 네이버TV 캡처 )

'아내의 맛' 양미라 'GI지수 다이어트' 방법은?

GI지수는 음식 자체의 칼로리와 관계없이 섭취 후 소화되어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포도당을 기준으로 산출한 지수를 의미한다. 따라서 아내의 맛 양미라의 GI지수 다이어트는 혈당이 느리게 올라가고, 포만감이 오래 남는 음식 즉, 혈당 낮은 음식인 GI지수가 낮은 음식만 골라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GI지수 다이어트는 음시물 섭취를 줄여야 하는 힘든 시간이 없고,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여 먹으면 되므로, 편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또한, 당뇨나 고혈압에도 좋은 식이요법으로 알려져 있다.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치즈, 현미, 전립분 빵, 육류, 어류, 요거트 등이 있다. 반면, GI지수가 높은 음식으로는 백미, 떡, 쌀국수, 감자, 초콜릿 등이 꼽힌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