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예로부터 서민들의 음식으로 꼽히는 대표 메뉴는 국밥이다. 푸짐한 건더기에 깊은 국물의 맛을 볼 수 있는 국밥은 그 어떤 음식보다 서민을 대표하는 맛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 특유의 국물 음식 문화와 부합하는 향토 음식인 국밥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다. 순대국밥, 우거지국밥, 소머리국밥 등 국밥의 종류도 다양해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특히 한우를 사용한 소고기국밥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얼큰한 국물 맛과 푸짐한 건더기로 어떤 국밥 메뉴보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가운데 경기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단성한우국밥은 1+ 이상의 한우를 사용한 다양한 국밥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국밥집들에서는 단가가 맞지 않는 이유로 한우를 국밥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 단성한우국밥은 건물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임대료를 비롯한 불필요한 부대비용이 들지 않아 한우국밥 등 한우를 이용한 메뉴들을 선보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곳의 국밥메뉴들은 1+ 이상의 한우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사골을 대형 가마솥에 24시간 이상 끓여 낸 육수를 사용해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하고, 국밥 속 고기의 육질 또한 좋다. 특히 우거지국밥은 얼큰한 맛과 맑은 맛으로 나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있다. 

단성한우국밥은 국밥메뉴 이외에도 한우버섯불고기전골, 한우수육무침, 한우수육, 한우육회 등도 선보이고 있다. 

총 150석의 넓은 매장을 갖추고 있는 이곳은 주차장까지 완비하고 있어 인근 기업, 관공서 등의 회식은 물론 가족 외식, 각종 모임 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단성한우국밥 관계자는 "가게를 찾아주시는 손님들에게 항상 고품질의 한우국밥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한우국밥에 어울리는 직접 담근 김치를 선보이고 있다. 향남맛집, 화성국밥맛집으로 알려진 단성한우국밥을 찾는 손님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 없이 연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