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한국장학진흥원이 6시그마(GB)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자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 이벤트 참가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식스시그마'를 기입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품질관리기사 관련 6시그마(6SIGMA) GB 자격증 온라인 교육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품질경영기사 자격증 필기, 실기 시험공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6시그마(GB) 자격증 과정 인강은 6시그마에 관한 방법론 개념 및 역사, DMAIC, 피복 신청 등을 심도 깊게 다룬다. 따라서 제품 공정?생산관리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누구나 자격증 취득을 고려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장학 이벤트는 품질경영기능사, 품질관리직무 관련 자격증 교육과정을 비용 부담 없이 수강할 기회"라며 "앞으로도 품질경영산업기사, 품질관리산업기사, 품질관리담당자, 품질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커리큘럼을 마련해 산업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벤트 당첨자에게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을 제공하는 중이다. 이벤트 당첨 시 인강을 무료로 수강한 뒤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도 무료 응시할 수 있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