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장사도 해상공원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TV프로그램 '맛잇는 녀석들'에도 나올 정도로 통영은 맛집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맘때쯤 남해안 가볼만한 곳의 대표가 통영이다. 내기차여행으로 통영 가볼만한 곳도 매우 많다. 1박 2일 통영 여행코스, 2박 3일 통영 여행코스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통영 가볼만한 곳

장사도 해상공원

통영 장사도 해상공원은 3월에 남해안에서 볼 수 있는 동백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도 유명해 봄이 되면 장사도를 찾는 관광객이 많다. 동백꽃은 12~4월에 걸쳐 피지만 3월에 가장 많은 동백꽃을 볼 수 있다. 장사도 해상공원은 포토존도 많아 연인 데이트 통영 여행코스로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통영 당일치기 여행코스 동피랑 벽화마을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통영 동피랑벽화마을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은 통영 중앙시장 뒤쪽의 언덕에 위치하고 있다. '동피랑'은 동쪽 벼랑이란 뜻으로 오르막길을 따라 올라가면 통영 강구항을 내려다볼 수 있어. 또한 동피랑 마을 담벼락마다 형형색색의 벽화를 즐길 수 있어 사진찍기 좋은 통영 여행지 중 하나다. 통영 데이트코스로 추천한다.

통영 욕지도

통영의 욕지도는 등산과 낚시, 바다관광을 즐길 수 있다. 날이 풀리면 해수욕 또한 즐길 수 있다. 욕지도 승선권 발권서에는 신분증, 복지카드 등이 꼭 필요하다. 통영 욕지도에서 출렁다리와 펠리컨바위를 즐길 수도 있다.

통영대교

통영대교는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밤에 야경을 즐기기 좋다. 연인끼리 통영 1박 2일여행을 와서 드라이브나 산책로를 즐기기 좋고 가족여행에서도 즐기기 좋은 통영여행코스다.

통영 케이블카

통영 케이블카는 아침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한다. 통영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통영관광에 좋다. 애완동물 동반은 불가하다.

▲통영 가볼만한 곳 통영 루지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통영루지

통영루지는 중력놀이기구로 총 1.5km의 트랙을 운행할 수 있다, 월~목과 금~일의 운행시간이 다르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연령대 제한이 없어 통영 가족여행코스로 추천한다.

통영 만지도-연대도 출렁다리

통영 만지도-연대도 출렁다리는 바다 위를 이어, 마치 바다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드넓은 바다와 하늘의 풍경까지 즐길 수 있어 산책로 뿐만아니라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으로도 뜨고 있는 통영 여행코스다.

통영 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은 동양 최초의 바다터널이다. 충무교와 통영대교가 개통되면서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는 주요 연결로의 역할은 잃었지만 여전히 통영 유명 관광지로는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통영 맛집 충무김밥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통영 맛집탐방

통영에는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통영 유명 음식으로는 싱싱한 해산물을 비롯해 충무김밥, 도다리쑥국, 꿀빵 등이 있다.

통영 호텔·펜션

통영 근처 호텔로는 ▲스탠포드 호텔&리조트 ▲한산 호텔 ▲통영 베이 리조트 ▲통영 엔쵸비 관광호텔 ▲클럽 ES 통영리조트가 있고 통영 펜션으로는 ▲비클래시 ▲배쟁이펜션 ▲아스트로풀빌라 ▲통영여행게스트펜션 등이 있다. 통영 여행 인원에 따라 통영 호텔·펜션 추천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