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부작용 줄여주는 간헐적 단식방법(사진출처=ⓒ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

 

'간헐적 다이어트'가 화제다. 간헐적 다이어트는 지난 1월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서 소개된 이후, SBS '미운우리새끼' 홍선영 다이어트 & 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홍현희 다이어트로 그려지는 등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다. 한편, 간헐적 단식방법이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기를 끌면서,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이 언급되기 시작했다. 이에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없앨 수 있는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2가지를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간헐적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간헐적 단식 식단으로 'FMD 식단'도 모아봤다.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단식 16:8 방법 & 간헐적 단식 5:2 방법(사진출처=ⓒ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단식 16:8 방법 & 간헐적 단식 5:2 방법

 

지난 1월 13일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서 간헐적 단식방법이 소개되면서 간헐적 다이어트가 연일 화제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시간제한 다이어트 일종인데,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UIC)가 2018년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방법을 3달간 유지하면 평균 몸무게는 3% 감소· 매일 350Kcal를 덜 섭취하게 되는 등의 간헐적 단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간헐적 단식 16:8 방법 &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 있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은 매일 16시간 동안 단식하고, 8시간 동안 식사하는 것으로, 음식물 섭취 시간을 하루 8시간으로 제한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5:2 방법은 일주일에 5일은 일반식을 하고, 2일은 하루에 허용된 칼로리(여성은 500Kcal & 남성은 600Kcal)를 섭취하는 것으로, 음식물 섭취를 제한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방법,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사진출처=ⓒ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으면서,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 & 간헐적 단식 문제점 등이 언급되기 시작했다. 이에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2가지를 소개한다.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첫 번째는 간헐적 단식방법 황금시간대를 노리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시간대에 따라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방법이 있는데,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 따르면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효과가 더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효과는 ▲체중 감량 효과 ▲수면의 질 향상 ▲불면증 개선 등이 있으며,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시간은 오전 7시~오후 3시까지 식사하면 된다. 단,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을 할 때는 아침에 일어난 후 1시간과 자기 전 3시간 동안은 음식 섭취를 하지 아야 한다.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단식 물 & 간헐적 단식 커피(사진출처=ⓒ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단식 물 OK & 간헐적 단식 커피 NO

 

 

간헐적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으면서,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 & 간헐적 단식 문제점 등이 언급되기 시작했다. 이에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2가지를 소개한다.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두 번째는 간헐적 단식 공복 시간에 물은 섭취하되, 커피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방법 공복 시간에 설탕과 크림을 뺀 블랙커피 정도는 괜찮지만, 되도록 커피보다는 차나 탄산수 등이 좋다.

한편, 간헐적 단식 공복 시간에 허용되는 커피도 있다. '방탄커피'가 그 주인공인데, 최근 '방탄커피 다이어트'로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 및 다이어트 음식이다.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은 ▲버터를 30g에서 40g 정도 넣는다 ▲MCT오일(코코넛에서 추출한 중쇄지방산 오일)을 티스푼 기준 2~3스푼을 넣고 잘 섞어준다 등의 순서만 따르면 된다.

 

▲간헐적 단식 식단, FMD 식단(사진출처=ⓒ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

간헐적 다이어트 효과 높여주는 간헐적 단식 식단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2가지와 병행하면 좋을 간헐적 단식 식단이 있다.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 소개된 'FMD 식단'이 그 주인공인데,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의 발토 롱고 박사가 개발한 단식 모방 식단이다.

FMD 식단은 ▲과자 ▲인스턴트 식품 ▲과당 음료 ▲라면 ▲쌀 ▲감자 ▲고구마 등의 탄수화물은 피해야 하고, ▲오이 ▲호두 ▲파프리카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양상추 등의 자연식만 섭취해야 한다.

한편,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서 소개한 FMD 식단은 5일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일은 고구마, 샐러드(1100kcal) ▲2일은 두부된장양념 채소비빔밥, 샐러드(800kcal) ▲3일은 깻잎말이 꼬마김밥, 샐러드(800kcal) ▲4일은 카레채소 볶음밥, 샐러드(800kcal) ▲5일은 무말랭이 영양채소밥, 샐러드(800kcal) 등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