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캡처)

봄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제주는 사계절 내내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최근들어 제주항공권 특가 제품이 많이 나오면서 제주 벚꽃축제, 유채꽃 축제 등 제주 가볼만한 곳을 찾는 사람이 늘었다. 제주도 1박 2일 여행코스, 2박 3일 여행코스, 제주도 맛집 등 제주도 가볼만한 곳을 함께 알아보자.

제주 축제

제주 유채꽃 축제

서귀포시에서 열리는 제주도 유채꽃 축제는 4월 4일에 시작해 4월 7일에 막을 내린다. 제주도의 바다, 돌담길과 함께 어울러 핀 유채꽃을 즐길 수 있다. 제주도 유채꽃 축제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사진찍기 좋은 제주 여행 코스다.

2019 제주 벚꽃 축제, 제주 왕벚꽃축제

제주도는 날씨가 따뜻해 벚꽃이 가장 빨리 피는 곳이다. 2019 제주 벚꽃 축제인 '제주 왕벚꽃축제'는 제주 애월에서 3월 30일 시작해 31일 마무리된다. 왕벚꽃과 함께 벚꽃 음악회, 벚꽃 버스킹, 벚꽃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서귀포 가볼만한 곳 서귀포 자연휴양림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캡처)

서귀포 가볼만한 곳

서귀포 자연휴양림

서귀포 자연휴양림은 서귀포시청에서 관리하는 자연휴양림이다. 한라산국립공원에 있는 법정악을 중심으로 해발 600~800m의 천연휴양림이다. 편백림과 삼림욕장이 울창하고 펼쳐져 있어 연인과 함께 하는 제주도 데이트 코스와 가족여행에도 좋은 제주도 관광코스다. 법정악 정상 전망대에서는 백록담과 영실기암, 바다까지 즐길 수 있다.

사계 해안도로

서귀포 사계 해안도로는 산방산, 형제섬, 송악산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제주도는 해안도로가 잘 돼 있어 제주 렌트카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1박 2일 혹은 2박 3일 제주도 여행으로 계획을 잡고 렌트카를 빌려 사계 해안도로를 달리면 주말 드라이브로도 좋은 데이트 코스가 될 것이다.

서귀포 용머리 해안

서귀포 용머리 해안은 사계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즐기면서도 볼 수 있다. 산방산 해안에 있으며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아 용머리 해안이라 이름 붙었다. 좁은 통로를 따라 바닷가로 내려가면 사암층 암벽이 나온다. 용머리 해안에 얽힌 전설도 있으니 자녀와 함께 하는 제주도 가족여행코스에 추천한다.

▲제주도 애월 가볼만한곳 한담 해안산책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캡처)

애월 가볼만한 곳

애월 신엄리방파제

애월 신엄리 방파제는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하고 있다. 올레길 16코스에 위치해 올레길을 걷다가 만날 수도 있다. 방파제에서 제주 낚시를 즐길 수도 있다. 바다를 가둔 형태로 돼 있는 곳이 있는데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물놀이하기도 좋다. 날이 풀리면 가족여행 제주도 여행코스로 추천한다.

애월 한담 해안산책로

애월 한담 해안산책로는 애월리부터 곽지해수욕장까지 해안을 따라 조성돼있다. 관광객들이 바다를 좀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뤄 조성했다. 한담 해안산책로는 해안선을 따라 바다와 최대한 가깝게 위치해있다. 한낮에 가도 맑은 바다를 느낄 수 있고 해 질 무렵 가면 아름다운 석양을 즐길 수 있어 제주도 커플여행코스로 추천한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 제주도 동문시장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캡처)

제주도 동문시장

제주도 동문시장은 동문 재래시장으로 감귤 및 과일, 농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제주 오메기떡, 분식 등 전통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 커플여행에도 좋은 제주여행코스다.

제주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제주도는 관광이 발달한 곳답게 제주도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들이 특색에 맞게 많이 있다. ▲제주 호텔 리젠트 마린 더 블루 ▲제주 신라 호텔 ▲제주 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 ▲제주 하얏트 리젠시 등을 통해 제주 호캉스를 즐길 수도 있고 ▲제주 코코스펜션 ▲제주 라메종베니 ▲제주 통나무 파크 ▲제주 야호비치하우스 등의 제주 펜션을 즐길 수도 있다. 제주 게스트하우스로는 ▲제주도게스트하우스 텉보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파티애월 한담누리 ▲지금애월 게스트하우스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