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최근 '양배추 다이어트'가 인기다. 양배추가 위에 좋은 음식,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양배추 갈아 마시기로 양배추 해독주스를 만들어 양배추즙 다이어트를 하는 다이어터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먹기 좋은 크기의 '방울양배추'도 등장해 양배추에 관심이 더욱 뜨겁다. 양배추는 양배추즙 말고도 양배추 환이나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쌈밥, 양배추전, 백종원 양배추볶음 등 다양한 양배추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이에 양배추 효능과 양배추 해독주스 만드는 법, 양배추 삶는 법을 알아보자. 이어 양배추 요리도 함께 소개한다.



▲양배추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의 효능은 칼륨이 다량 들어 있어 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양배추 효능은 체내 염분 배출로 고혈압을 예방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또 양배추 효과는 위장 점막을 강화해 위궤양을 예방하고, 당근과 함께 복용하면 잇몸의 고름이나 십이지장 궤양 치료에도 효과가 좋다. 또 양배추 효능은 몸속에 쌓인 독소 빼는 법으로 유명해 피부 미용을 돕고 양배추즙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다. 이어 혈관에 좋은 약 양배추의 효능은 피를 맑게 하는 청혈식품으로,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한다. 또 건강즙인 양배추즙 효능은 섬유질과 수분, 양배추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변비를 예방하고, 양배추는 양에 비해 양배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커서 양배추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



▲양배추 삶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 삶는 법

양배추 삶는 방법은 양배추를 반으로 쪼개 속 뿌리를 제거한다. 이후 양배추 겉껍질을 제거하고, 양배추를 한 장씩 뜯어 흐르는 물에 씻는다. 이때 채소 세정제를 풀어 씻거나 물에 식초를 1큰술 풀어 10분 정도 담가 잔류농약을 제거하는 게 좋다. 찜 솥에 물을 넣고 찜기를 넣은 후 한 장 한 장 떼어낸 양배추를 넣고 10분간 찐다. 이후 찬물에 10~20초 정도 살짝 담갔다 빼면 부드러우면서도 아삭한 양배추 찜을 만들 수 있다. 또 양배추 전자렌지 삶는 법은 투명 랩에 양배추를 낱장으로 넣고 물 100ml 정도를 부어준 후 전자렌지에 넣어 10분 동안 돌리면 된다. 한편, 양배추 샐러드를 만들 때는 양배추 채칼로 양배추를 채 썰어 만들면 된다.



▲양배추 해독주스 만들기(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 해독주스 만드는 법

양배추 다이어트는 양배추 갈아 마시기로 양배추즙을 섭취하면 된다. 양배추 해독주스 만들기는 믹서기로 양배추와 물을 혼합해 갈아 마시면 된다. 양배추즙 먹는 방법은 양배추 냄새가 비릿하고 역할 수 있어 양배추즙 만들기를 할 때는 브로콜리 등 다른 채소나 과일과 함께 갈아 마시는 것이 좋다.



▲양배추요리 '백종원 양배추볶음'(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 요리

양배추 요리는 양배추즙 외에도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쌈, 양배추 볶음, 양파 양배추김치, 양배추 피클 등이 있다. 그중 백종원 양배추 볶음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 양배추, 다진 고기, 대파, 다진 마늘, 건고추, 노두유, 굴소스, 소금 등


1. 양배추 1/8통을 잘게 썬다.

2. 궁중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잘게 썰은 파를 넣어 파기름을 낸다.

3. 다진 마늘 1큰술, 건고추를 넣고 다진 고기를 한 주먹 넣고 볶는다.

4. 고기가 익으면 양배추를 넣고 함께 볶는다.

5. 굴소스 1큰술, 노두유 1큰술, 소금 1티스푼 정도 넣어 간을 맞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