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세차용품 추천 및 셀프세차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자동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상당히 높다. 이에 따라 장기자동차렌트, 자동차 리스, 자동차 할부, 자동차 보험, 연비높은자동차 등 자동차에 대한 검색어는 항상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자동차 관리 역시 함께 주목을 받는다. 그중에서도 자동차 세차는 빠지지 않는 항목이다. 내 차를 깨끗하게 만들어줄 자동차 세차용품, 그중에서도 없어서는 안되는 셀프 세차용품 추천 및 셀프세차방법을 소개한다.


셀프세차용품 추천, '카 샴푸'

셀프세차용품으로는 카 샴푸가 있다. 카샴푸는 세차에 필요한 세정제다. 셀프세차용품인 카 샴푸 종류와 가격대는 상당히 다양하다. 셀프세차용품으로 카 샴푸를 고를 때는 거품이 과도하게 나지 않고, 적당한 세정력과 윤활력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셀프세차용품 추천, '세차버킷과 그릿가드'

세차버킷과 그릿가드는 셀프세차용품 중 기본이다. 세차버킷은 카 샴푸를 풀고, 오염된 미트와 타월을 씻는 용도다. 외관은 일반 플라스틱 통과 다르지 않지만, 그릿가드가 있어 미트나 브러시를 헹굴 때, 미트나 브러시에 붙은 이물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오염된 미트를 세차버킷에서 헹구면 이물질이 바닥에 가라앉는다. 이때 그릿 가드 하단의 칸막이가 미트를 헹굴 때 오염물이 올라와 다시 미트에 붙는 것을 막아준다. 만약 그릿가드가 없는 일반 양동이를 사용하여 제대로 이물질 제거가 되지 않은 미트나 브러시를 사용하면 차에 손상을 줄 수 있다.


▲셀프 세차용품 추천 및 셀프세차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셀프세차용품 추천, '미트와 드라잉타월'

미트는 세차를 할 때 차량 외부에 붙어 있는 오염물질을 닦아내는 도구다. 드라잉 타월은 물기 제거 역할을 한다. 물을 잘 흡수하는 재질이어야 하고, 차량 도장 표면 손상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소재가 좋다.


셀프세차용품 추천, '휠 브러시, 휠 세정제'

휠 브러시와 휠 세정제는 휠에 붙은 각종 이물질이나 기름때 등을 제거해주는 용도이다. 셀프세차용품으로 반드시 준비해야하는 제품은 아니나, 기호에 따라 준비하면 좋다.


▲셀프 세차용품 추천 및 셀프세차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셀프세차, 손세차방법

셀프세차방법을 살펴보면 먼저, 자동차의 엔진을 식히는 것이 좋다. 다음 고압수로 차를 먼저 한 번 닦아준다. 이때 차체 위에서부터 아래로 쓸어내리 듯 물을 뿌려야 한다. 너무 가까이에서 물을 뿌리면 자동차에 상처가 날 수 있다. 세차버킷에 카샴푸를 풀고, 거품을 낸다. 이루 물에 푼 카 샴푸를 미트에 적셔 자동차 위에서부터 닦에준다. 이후 고압수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서 거품을 잘 헹궈주고, 물자국이 남지 않게 드라이타월로 닦아주면 된다.


한편, 세차용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세차용품사이트를 이용하면 좋다. 세차용품사이트에서는 자신에게 필요한 자동차세차용품을 세차용품 세트로 구매가 가능하고, 세차용품 박스 형태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