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한국장학진흥원이 빌딩관리사, 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자산관리'를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 시 무료수강 혜택이 주어지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빌딩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빌딩의 사업 기획, 세입자 모집, 계약 관리 등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주택관리회사 같은 건물시설관리업체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아파트관리소장 등이 수강하기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부동산 재테크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부동산에 관한 입지 분석, 투자 전략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커리큘럼 특성상 부동산학과 재학생, 금융컨설팅회사 근무자, 부동산경매자격증 소지자 등에게 추천된다. 부동산분양상담전문가, 부동산권리분석사,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 취득자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독학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같은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빌딩경영관리사의 연봉을 알아보며 관련 구인기관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부터 효율적인 재산 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운용사로 활동하기 원하는 사람까지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공인중개사 관련 부동산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오피스텔관리업체 및 빌딩경비업체 취업, 건물종합관리인 업무, 재무상담/설계 노하우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