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 Images Bank)
▲(출처=Getty Images Bank)

우리나라의 고령화 현상이 점점 심해지면서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고령화는 노후가 길어서 고가의 의료비로 인해 문제가 발생되므로 고령화 사회의 생존 위협이 가져다주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주목을 받으면서, 실제로 우리나라 65세 이상의 노인 빈곤률이 OECD 1위로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

 

즉 어떤 상황에 대비한 자금이 없다면 은퇴 이후 시기에 대한 의료비를 어떻게 해결해야될지 고민만 커지게 된다. 지금도 노후생활에서 고가의 의료비 때문에 치료를 포기하는 상황까지 나타나면서, 의료비용 혜택을 즉시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인 보험의 중대성이 중요하게 됐다. 현 시점부터라도 백세시대, 노후대책을 위해서 자신의 건강을 위한 병원비만큼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제도뿐 아니라 사적인 병원비 대비책이 있어야하는 시점이다.

 

 

하지만 혼자만의 힘으로 암보험 및 실손의료보험 등의 상품을 일일이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가입하기란 쉽지만은 않다. 이 때문에 최근 보험비교사이트로 대비하는 비중이 늘고있는데, 암보험이나 실손보험 등 추천상품이나 무해지환급형, 질병후유장해보험, 종신보험(정기보험), 유병자보험(유병자실비보험) 연금저축보험까지도 다양한 상품별 비교견적서비스를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며, 이성적이면서 합리적으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장성 보험의 경우 현재보다 앞일까지 생각해야하는 상품이다 보니 환급보다는 보장을 받는 혜택부분에 집중적으로 맞춰 준비 시 순수보장형 상품이 합리적인 방법이다. 또한 실손 담보 말고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암 발병률을 감안해 암 치료비에 대한 범위가 방대한 만큼 암진단비, 암수술비, 항암치료비 사항 까지 알맞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