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 Images Bank)
▲(출처=Getty Images Bank)

대한민국 국민 발병율 1,2위에 늘 언급되는 위암은 초기증상이 딱히 없어서 알기 쉽지 않다. 하여 위암에 걸려도 생존율을 높이려면 나이에 따른 건강검진은 필수다. 그렇기 때문에 위암 초기증상을 알아야하고 건강검진을 받고 건강검진을 받았다면 실비 청구하는 법, 위에 도움이 되는 음식, 위암을 알고 대처하자.

 

위암 초기 증세는 과연?

 

위암도 종류가 있는데 주로 위선암이고,, 암이 얼마나 진행하냐 따라 조기위암 또는 진행성 위암으로 불린다. 위암 초기증상은 그저그런 위의 불편함이 있는것 빼고 별다른 증세가 없어서 이미 위암이 걸린 이후 위암진단을 받는다.

자세한 위암 초기증세는 체하지 않았는데 잦은 속쓰림, 그리고 진행성 위암 증세는 ▲연하 곤란 증상▲복통 ▲오심과 구토 ▲식욕 감퇴 ▲구토나 출혈 ▲토혈 ▲흑변 ▲체중 감소 등이 있다. 그리고 배에 뭔가 만져지기도 한다.

 

 

건강검진 무료 받기&실비보험 청구법

 

 

위암과 더불어 4대 암에 들어가는 대장암, 췌장암, 구강암, 자궁암, 유방암은 초기증상이 없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2030대 부터 건강검진을 받는게 좋다. 그래서 미리미리 실비보험을 들어야 하는데 보험사에서 종합건강검진 비용을 처리해 줘 비용이 줄어드는데 그래서 실비보험을 드는 것이다. 그리고 영유아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데 건강검진 비용 전액을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건강검진을 받고 실비보험 청구를 하려면 내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한다. 내 숨은 보험금은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이용하자.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의 경우,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고,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의 경우, 회원가입을 한 후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다.

여기 까지 했다면, 보험 청구기간이 3년을 넘지 않았는지, 서류는 맞게 있는지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단, 보험사마다 청구서류가 다르기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런 과정들을 마치면 실비보험 청구를 받을 수 있다.

 

 

 

위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위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양배추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양배추는 양배추 겉에는 비타민 A, 철분, 칼슘이, 속에는 비타민 B, 비타민 C가 풍부하다. 그리고 비타민U가 있어서 위에 좋다. 그러나 양배추 잎 말고 심지는 먹기가 힘든데, 심지를 쪄서 갈면 된다.

양배추 말고도 ▲검은콩 ▲토마토 ▲식초▲부추 ▲감자 ▲토란 ▲민들레▲연근이 위에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