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최근 '숨은 내보험금 찾기'의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면서 나의 보험을 간편하게 볼 수 있고 숨은 내 보험료 찾기까지 할 수 있는 '내보험찾아줌', '내보험다보여' 사이트가 숨은 돈 찾기 위한 이들에게 인기다. 지난해 정부는 SNS나 문자를 통해 '숨은 내 보험금 찾기' 캠페인을 홍보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금융당국 조사에 따른 결과 지난해 11월 말 미수령보험금은 아직 약 1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와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로 내가 가입한 보험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까지 가능하다. 이에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와 내보험 다보여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와 내보험 다보여 사이트 이용방법과 숨은 내 보험금 찾기 노하우까지 함께 알아보자.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로 숨은 내 돈 찾기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는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본인 인증을 통해 내 보험 조회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사이트를 통해 만기보험금, 중도보험금, 휴면보험금 조회가 가능하다.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중도보험금 조회까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숨은 내 보험금 찾기를 위한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한 후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눌러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 이어서 아이핀인증, 공인인증서인증, 휴대폰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 인증한 뒤 개인 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내가 가입한 보험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한 숨은 내 보험금 찾기는 설계사 또는 보험사에게 따로 연락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필요 없이 각각의 보험사 온라인 청구 시스템을 이용하여 직접적인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각 보험사의 온라인 청구 한도는 1000만원이며, 이용 시간은 매일 오전 8시~오후 11시까지로 이는 공휴일과 주말도 포함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할 경우 참고해보자.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로 숨은 내 돈 찾기


내 보험 찾기를 위한 한국신용정보원의 '내 보험 다보여' 사이트는 앞서 언급한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와는 반대로 가입 절차를 거쳐야 내 보험 조회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 이용방법을 알아보자. 첫번째로 먼저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본인 인증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한다. 그 후 '내 보험 다 보여'를 클릭하면 된다. 이어서 상단의 정액형 보장 계약내용, 실손형보장 계약내용, 실손형보장 지급내용 등 3개 항목을 클릭하면 전체적인 보험 가입 내역 조회와 각 보험상품별 잔여 보험기간까지 확인할 수 있다.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는 2006년 6월 이후의 보험 상품만 볼 수 있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와 내보험 다보여 사이트를 통해 숨은 내보험금을 확인했다면 해당 보험회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안내에 따르면 된다. 미청구보험금은 인터넷 청구가 가능한 회사와 그렇지 않은 회사가 있기 때문에 이를 확인한 후에 신청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숨은 내 보험금 찾기는 대게 주말과 공휴일이 아니라면 3일 안에 수령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