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큰 인기를 몰고 있는 레드비트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면서 무와 비슷한 생김새의 아삭하고 영양소도 풍부하다. 비트는 레드비트즙, 비트주스, 비트 샐러드로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비트 효능 △레드비트 부작용 △비트먹는법까지 알아보자.


레드비트 효능

혈관청소부로 비트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고혈압 증상에 완화에 도움이 된다. 또 비트효과는 세포 손상을 저하시키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항산화 작용의 폐렴 등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폐렴에 좋은 음식이다. 비트 성분 속 베타시아닌이 함유되어서 토마토에 비해 8배에 높다. 비트즙은 항암작용의 효능으로 암 예방을 해준다. 비트즙의 경우 염증 질환에 도움이 되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손색이 없으며, 골격 형성, 유아 발육에 도움을 줘서 관절에 좋은 음식이다. 비트주스 효능 속 다량의 철분과 비타민이 포함되어 적혈구 생성 및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줘 빈혈을 예방해준다. 이에 생으로 비트를 비트즙으로 만들어 섭취할 시 변비예방은 물론 이뇨작용에도 도움이 된다. 말린 비트 효능은 생리주기를 규칙적으로 만들어주고, 레드비트즙 효능의 경우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여성에게 좋다. 레드비트 효능은 위에 좋은 음식이며, 비트 칼로리는 100g 당 37kcal이다.


비트 부작용

비트즙 부작용은 독성으로 인해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명현현상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다. 면역력에 좋은 경우에는 문제가 생기지 않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먹을때 레드비트 부작용을 조심해야 한다.. 또 평소 추위를 잘 느끼거나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도 비트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비트를 피하는 것이 좋다.


레드비트 먹는 법

비트 먹는 법으로 레드비트차, 레드비트즙 만들기, 비트쥬스 만드는 법을 통해 만들어 먹을 수 있다. tv 조선 살림9만 만물상이 소개한 혈관청소약을 손색이 없는 비트주스 만드는법은 찐 비트 1/4컵, 찐 당근 1/2컵, 레몬즙 1/2컵, 사과 1/2컵, 물 300ml를 갈아서 먹으면 된다. 비트먹는방법은 감자비트전, 비트샐러드, 비트튀김 등의 레트비트 레시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비트 복용법은 감자볶음, 베이컨볶음에 추가해도 되고 비트잎김치,비트잎겉절이, 비트장아찌, 비트피클로 만들 수 있다. 비트 보관법은 남은 비트잎의 줄기 쪽을 신문지로 감싸 비닐 팩에 넣어 냉장에 보관을 해주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