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를 주의하자. (출처=?GettyImagesBank)

 

따뜻한 봄이 오면서 미세먼지와 꽃샘추위는 물론 환절기 탓에 감기로 인해 고생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감기 환자가 많아지면서, 이 때문에 감기 진료비 역시 증가 중이다. 반면,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된 경우 감기 진료비가 1만 원 이하인 경우 소액 보험금 청구 할 수 있다. 하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숨은 보험금 찾기가 가능한 '내 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이용방법과 함께 보험금 청구방법을 알아보면서 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더불어 감기에 좋은 음식까지 알아보고 건강관리에 힘써보도록 하자.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다 보여' 이용방법

 

감기 진료비처럼 소액 보험금 청구하려면 일단 나의(내)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하도록 한다.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하려면,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 이용을 하도록 한다.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는 간단한 가입 절차로 본인 인증만으로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며, 내 보험 다 보여 홈페이지의 경우 회원가입을 통해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다.

숨은 보험금 찾기를 했다면, 실비 보험금 청구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실비 보험금 청구 기간이 3년 이내여야 하며,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다만, 보험사별로 청구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한다.) 등이 실비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이다.

 

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코감기 빨리 낫는 법

 

코가 막혔을 때·목 아플 때·목감기 빨리 낫는 법·코감기 빨리 낫는 법 등을 알아보자. 목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는 따뜻한 차 복용하고, 적당한 운동 후,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가 있다. 또 따뜻한 옷을 입고 숙면 취하기 등이 있으며, 코감기 빨리 낫는 법의 경우 식염수로 코 세척하기 등이 있다. 감기 빨리 낫는 법은 습도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높여주는 방법이 대표적이다.

 

감기약 대신, 감기에 좋은 음식은?

 

감기약 또는 종합감기약을 먹는 것보다는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목감기에 좋은 음식 등 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면, ▲딸기 ▲브로콜리 ▲피망 ▲감귤류 등과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이 있다. 이 외 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면 가볍게 식사 할 수 있는 치킨 수프 등이 있다.

한편, 감기에 좋은 차는 생강차와 녹차가 대표적이다.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생강의 경우 구역질 진정이나, 몸 경련 완화는 물론 소화력 향상, 콜레스테롤 감소 등 효능과 멀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