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보이차. (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는 중국 윈난 성 남부 지방에서 생산되는 발효차다. 색깔과 향기가 독특해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보이차를 먹으면 건강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 △보이차 효능 △보이차 다이어트 방법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 먹는 법 등을 알아보자.

 

보이차 효능

 

보이차의 성분 중 핵심적인 것은 갈산 성분이다. 갈산은 체내 기름기를 없애주고 지방 흡수율은 낮춘다. 또한 소화에도 좋다. 보이차에는 카테킨 성분도 있는데 녹차에도 있는 성분이며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카테킨 성분은 항암효과부터 항바이러스, 해독작용, 소염작용 등의 효능이 있다.

 

보이차 다이어트

 

보이차 다이어트는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보이차를 물 대용으로 마시면 된다. 저녁식사 후 30분 뒤에 보이차를 마시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보이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 보이차는 철분 흡수를 방해해 칼슘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먼저 해야 한다. 또 과다섭취 할 경우 설사, 위경련 등의 부작용이 있어 적당히 먹는 것을 추천한다.

 

보이차 끓이는 법

 

일반적으로 보이차는 따뜻하게 마신다. 우선 끓는 물에 보이차를 넣은 다음 처음 우린 물은 버려야 한다. 보이차의 불순물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후 다시 끓이고 식한 다음 마시면 된다.

 

보이차 마시는 법

 

보이차는 하루에 약 30잔 정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보이차 분말로 마실 경우 하루에 1잔만 마셔도 된다. 보이차로 밥을 지어먹거나 보이차 환을 먹기도 하고 요리에 넣어서 쓰기도 한다.

 

보이차 보관법

 

보이차는 유통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오래 마시고 싶다면 올바른 보관법을 따라야 한다. 방심하게 되면 곰팡이가 필 위험이 있다. 보이차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또 일정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 보관할 때 음식 옆은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