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최근에는 돈 버는 어플 '잼라이브'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 돈버는 어플은 지난 몇 년전만 해도 잠금해제 시 나오는 광고를 보면 포인트로 지급되는 잠금해제형 리워드어플이 전부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퀴즈를 풀면 돈을 벌 수 있는 잼라이브는 물론 △방치 △걷기 △출석체크 △설무조사와 연계하는 등 돈버는 앱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이에 올해 목표가 돈 모으기인 많은 사람들을 위해 돈버는 5종, △잼라이브 △캐시워크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방치타임 △타임스프레드 등을 알아보자.

잼라이브, '퀴즈 풀기'

365일 진행되는 잼라이브는 대국민 실시간 퀴즈쇼 어플로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가 가능하다. 이 어플에서 주어지는 문제를 모두 맞히면 우승자가 되어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만약 한명의 우승자가 아닌 다수의 우승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그 우승자들끼리 각각 상금을 나눠 갖는다. 더불어, 문제를 맞추게 되면 이로 인해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는데 그 포인트로 스크래치를 긁어 노트북 및 항공권 등의 다양한 상품을 받아갈 수 있다. 이러한 '잼라이브' 돈 버는 어플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밤 9시, 금요일은 저녁 8시 30분, 공휴일 및 주말에는 낮 2시와 밤 9시에 약 15분~20가량 진행되고 있다. 한편, 금요일 저녁 KBS2 꿀잼 퀴즈방에서도 잼라이브를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걷기형 '캐시워크 및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캐시슬라이드 스텝업'과 '캐시워크'는 걷기만 해도 포인트가 적립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돈 버는 어플이다. 이 돈 모으기 어플 캐시워크와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의 방식은 단순하다. 자신이 걷는 걸음수를 체크하여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내가 하루에 몇 걸음 걸었는지를 알 수 있고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어플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캐시워크의 어플은 하루 최대 1만보까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로 편의점은 물론 레스토랑, 카페, 빵집 등 전국적으로 많은 제휴점 쿠폰을 구입할 수 있다.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을 이용하여 쌓은 캐시로는 모바일쿠폰, 문화상품권, 편의점 등으로 상품 교환이 가능하다.


방치 어플 '방치타임 및 타임스프레드'

스마트폰 중독 방지에 도움이 되는 '방치타임' 및 '타임스프레드'는 말 그대로 스마트폰을 방치해두면 저절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어플이다. 이 어플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시간만큼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방치 시간이 길면 길수록 쌓이는 포인트도 늘어아는 방식이다. '방치타임'과 '타임스프레드'는 스마트폰 중독을 방지하고,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 공부나 일, 식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돈 버는 어플은 이 것 말고도 설문조사형으로 △오베이 △틸리언, 잠금해제형 돈 버는 어플인 △짤 △허니스크린 △캐시슬라이드, 출석체크형 어플인 △엘포인트 △하나멤버스 △캐시팝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