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노니는 지속적으로 화제가 되고있다. 괌, 하와이, 피지 등 남태평양 지역에 자라는 노니는 열대식물이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되면서 유명해졌다. 이후 각종 노니의 효능이 방송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터들은 물론 건강식으로도 노니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노니의 효능

노니는 각종 영양소를 200여개 함유하여 건강식품은 물론 슈퍼푸드로 큰 인기를 받고있다. 대표적으로 노니 효능 중 만성염증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이 있다. 또 고혈압, 뇌졸중, 심장병 등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최근 말레시아 푸트라대학교 산하 생물과학연구소의 완 소스만 교수팀이 꾸준히 노니를 섭취하면 기초체력이 5배 높아지므로 피로감이 덜하고, 혈액 속 노폐물 배출을 해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노니 먹는 방법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노니는 노니과립, 노니원액, 노니분말가루, 건노니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 가능하다. 개인마다 원하는 상품을 골라서 섭취하면 된다. 하지만 노니 과립, 건노니는 특유의 노니 향 때문에 섭취가 부담될 수 있다. 노니를 맛있게 섭취하고 싶다면 노니원액의 주스도 있으며, 간편한 섭취를 원한다면 노니 환이나 노니 캡슐 등이 있으며 높은 활용성의 제품으로는 노니 분말가루가 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는 저온 발효의 원액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단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 신장질환의 환자는 다량 칼륨이 함유돼 있으므로 섭취를 피한다. 또한 쇳가루 검출이 되지 않은 안전한 노니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