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저소득, 저신용자 대출에는 햇살론과 사잇돌이 있다. 하지만 최소 3개월 이상의 소득이 있어야하고, 최근 연체 이력이 없어야 신청할 수 있다는 햇살론 대출자격 때문에 무직자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은 햇살론을 이용하기 힘들다. 이에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 개인회생자 대출, 개인회생 대출,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들을 소개한다. 이어 정부 지원 서민대출인 햇살론 대출자격과 사잇돌 대출자격도 함께 소개한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지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진행되는 24시간 모바일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도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중 하나로, 무직자 모바일대출, 대학생 모바일대출 등을 할 수 있다. 모바일소액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은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이 있을 것 ▲신용등급 1~8등급 ▲카카오뱅크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할 것 ▲연체, 부도, 개인회생, 개인파산, 금융사기 등의 사실이 없을 것 등이다. 또 모바일 신용대출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는 ▲연체, 채무 불이행 이력이 있는 경우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한 적이 있는 경우 ▲신용점수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로, 신용불량자 대출, 개인회생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에 포함되지 않는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사진출처=ⓒGettyimagesbank)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한국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으로 9개월 이상 채무를 성실히 상환했거나, 완제한 채무자들이 연 3~4% 이자율로 긴급생활안정자금을 빌릴 수 있는 개인회생자 대출 상품이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금 용도는 의료비, 장례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학자금, 출산자금, 자영업자 지원 자금, 기타 생활 안전자금 등이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한도는 최대 1500만원으로, 개인회생 성실 상환자는 연 3~4% 이자율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한도 최대 5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다.



▲햇살론 대출자격, 사잇돌 대출자격(사진출처=ⓒGettyimagesbank)

햇살론 대출자격·사잇돌 대출자격

정부지원대출 햇살론은 고금리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는 저신용자 대출자들을 위해 정부가 출시한 정부 지원 서민대출이다. 정부지원 햇살론 서민대출자격은 ▲개인 신용 등급이 6등급 이하는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인 사람이다. 또 3개월 이상 경제활동 중인 직장인 신용대출, 개인사업자 햇살론,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프리랜서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무직자 햇살론 자격조건에 포함되지만, 연체자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은 햇살론 대출자격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에 햇살론 대출자격은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 이력이 없어야 하며, 연체금을 모두 상환했더라도 3개월 이후부터 햇살론 자격조건에 포함될 수 있다. 이어 햇살론 금리 연 10% 이하인 중금리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햇살론 대환대출 조건은 연 20%가 넘는 고금리대출 상품 이용자여야 한다. 또 사잇돌대출도 고금리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는 저신용자 대출자들을 위한 중금리대출 상품이다. 사잇돌 대출자격은 ▲신용등급 1~8등급 사이 ▲5개월 이상 재직 중인 연 소득 1500만원 이상의 급여소득자로, 금리는 최저 10.6%에서 최고 19.6%로(17.01기준) 최대 2000만원 한도에서 신용과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