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자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자격증 총 121종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대학생은 물론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이용 구직자, 실업자 국비지원 대상자, 자격증 취득을 위해 퇴근 후 독학 공부하는 직장인, 큐넷 자격증 보유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미래 유망 분야의 총 121종 자격증종류 교육과정의 인강을 수강료 부담 없이 무료수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선택한 자격증 교육과정 이수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방법 및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을 이용하고 있는 청년 구직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사용 근로자, 주부 취업자격증 취득 및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자기계발이나 취업, 노후대비 등을 부담 없이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장학지원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평생직업, 취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도움될 수 있는 전망 있는 자격증, 돈 되는 자격증 등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즘 뜨는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여자전문직, 40대, 50대 여성(주부) 일자리 등과 관련된 121종의 모든 자격증종류는 국가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다. 따라서 자격증 취득 후 관련 구인기관 취업, 구직, 이력서 기재 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