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만물상' 캡처(사진출처=ⓒTV조선 '만물상')

 

최근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과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 등에 소개되면서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는데, '간헐적 단식방법'이 그 주인공이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타임지가 선정한 건강 전문가 50인 안에 드는 미국 남캘리포니아 대학(USC)의 발터롱고 박사가 고안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 16:8'과 '간헐적 단식 5:2'가 있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방법이 인기를 얻으면서,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이 언급되고 있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으로는 '요요현상'이 있으며, 당뇨병 등 대사질환 환자들에게도 좋지 않다. 이에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디톡스 다이어트 및 클렌즈 다이어트를 추천하며, 그 중 레몬밤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까지 정리했다.

 

 

 

▲TV조선 '만물상' 캡처(사진출처=ⓒTV조선 '만물상')

단기간 다이어트로 제격 '디톡스 다이어트'

 

 

최근 '홍선영 다이어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간헐적 단식방법'이 요요현상이 올 수 있고, 당뇨병 등 대사질환 환자들에게 좋지 않다며 '간헐적 단식 부작용'이 언급되고 있다. 이에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디톡스 다이어트' 및 '클렌즈 다이어트'를 추천하며, 디톡스 다이어트 및 클렌즈 다이어트로 ▲귀리우유 다이어트 ▲노니주스 다이어트 ▲레몬밤 다이어트 등이 있으며, 최근 TV조선 '만물상'에서 '장 해독 쾌변 쉐이크'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기도 했다.

 

 

▲디톡스 다이어트, 레몬밤 다이어트(사진=?GettyImagesBank)

 

 

'디톡스 다이어트'로 '레몬밤 다이어트' 추천

 

디톡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다이어트 음식이 많지만, 그 중 레몬밤 다이어트를 추천한다. 단기간 다이어트로 제격인 '레몬밤 다이어트'는 레몬밤 추출물을 통해 몸속에 쌓여 있는 '독소'를 빼내는 원리인데, 몸속 독소란 배출되지 못하고 몸속에 떠돌며 쌓여있는 찌꺼기 혈액 속 당분(당뇨)와 혈액 속 지방(고지혈증)을 말한다. 레몬밤 추출물은 식품의약안전처가 인정하는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 중 하나로, 허브 안에 들어있는 로즈마린산이 내방지방 세포에서 혈관이 새로 자라나지 못하게 방해하는 역할을 한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효능·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로즈마린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식물로,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다. 레몬밤은 다이어트는 물론 건광 관리, 심신 안정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레몬밤 효능으로는 ▲피로 회복 ▲숙면 도움 ▲설사증 완화 ▲천연두 개선 ▲치통 개선 ▲해독 효과 등이 있으며, 과거부터 ▲복통 ▲웨궤양 ▲생리통 등을 치료할 때 주로 이용됐다. 레몬밤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기름은 세정효과가 뛰어나, 목욕제 등으로 사용해 탈모 방지와 피부 미용에 활용되기도 한다.

한편, 평소에 체력 좋지 못하거나, 혈당 조절이 어려운 사람, 암 환자, 임산부 등은 레몬밤 과다 섭취 시 레몬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 부작용으로는 ▲구토 증상 ▲속 불편함 ▲현기증 등이 있으며, 민트를 비롯해 특정 허브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레몬밤 알레르기 증상을 ㅂ일 수 있다.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분말(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분말

 

 

식품의약안전처가 권장하는 레몬밤 하루 섭취량은 32.4mg인데, 이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레몬밤 차 기준으로 하루에 약 50잔을 마시면 된다. 레몬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하루 1.5L 이상의 레몬밤 차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레몬밤 효과를 제대로 내기 위해서는 레몬밤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 분말을 물이나 우유 등에 타서 마시면 흡수가 빠르기 때문이다.

한편, 레몬밤 먹는 법으로 ▲생 레몬밤을 활용한 샐러드 또는 생 레몬밤을 활용한 요리 ▲레몬밤 분말을 활용한 닭가슴살 또는 레몬밤 분말을 탄 플레인 요구르트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