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싸게 사는법, 선택약정 25% 및 공시지원금 및 자급제폰(사진=ⓒ픽사베이)

 

최근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자급제폰'이 떠오르고 있다. 자급제폰은 스마트폰을 고른 후 통신사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자급제폰은 핸드폰 요금제를 위약금 없이 바꿀 수 있고, 핸드폰을 신제품을 바꿀 때도 위약금을 물 필요가 없어 인기를 얻고 있다. 자급제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갤럭시S10 자급제폰은 이미 품절이다. 이 가운데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자급제폰·선택약정 25%·공시지원금 중 뭐가 더 효율적인지 전격 비교해봤다. 이와 더불어 kt 통신비 할인카드 및 skt 통신비 할인카드 등 통신비 할인카드까지 모아봤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 자급제폰(사진=ⓒ픽사베이)

자급제폰, 갤럭시S10 자급제폰 이미 품절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자급제폰'의 인기가 날로 급증하면서, 갤럭시S9과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이 출시됐고 갤럭시S10 자급제폰이 이미 품절된 상태다. 단말기 자급제는 사용자가 대형 할인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스스로 단말기를 구입한 후, 원하는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하는 방법이다.

자급제폰과 통신사폰의 선택약정 25% 및 공시지원금을 비교했을 때, 어느 쪽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자급제폰은 요금제를 변경할 때나 휴대폰을 신제품으로 바꿀 때 위약금을 물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통신사 3사 공동으로 출시되는 모든 휴대폰이 자급제폰으로도 판매되고, 10만 원대의 자급제폰도 출시될 예정이라 휴대폰 싸게 사는 법으로 추천한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 선택약정 25%(사진=ⓒ픽사베이)

선택약정 25%, 선택약정 위약금은?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선택약정 25%'가 대표적이다. 선택약정 25%는 2년간 통신사를 유지하는 대가로, 핸드폰 요금제 할인을 받는 선택약정 할인방법인데, 2년 안에 통신사를 변경할 경우 선택약정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skt 선택약정(skt 약정할인/skt 요금할인)과 kt 요금 할인 재약정(kt 약정할인) 등 선택 약정 할인을 받을 경우, 선택약정 기기변경을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skt와 LG u+의 경우, 선택 약정 기기변경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지만, kt는 선택약정 기기변경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 공시지원금(사진=ⓒ픽사베이)

공시지원금, skt공시지원금 및 kt공시지원금 얼마?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공시지원금'도 있다. 핸드폰 공시지원금은 핸드폰 가격을 할인받는 방법인데, 저가 단말기의 경우 공시지원금이 높게 책정되기 때문에 출시한 지 조금 된 핸드폰의 경우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공시지원금을 많이 선택한다. kt 공시지원금 및 skt 공시지원금 등 공시지원금은 선택약정할인을 받고 대리점에서 지급하는 인센트브로, 15% 공시지원금까지 합법이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으며, 공시지원금 조회로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 통신비 할인카드(사진=ⓒ픽사베이)

kt 통신비 할인카드 및 skt 통신비 할인카드, 통신비 할인카드는?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통신비 할인카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kt 통신비 할인카드 및 skt 통신비 할인카드로 ▲삼성카드 taptap o ▲신한카드 Mr.Life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현대카드 M2(청구할인형) ▲수협 리얼 카드 ▲기업은행 참! 좋은 통통카드 등이 있으니, 핸드폰 요금 할인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