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증상·식중독 증상 의심? 장염에 좋은 음식, 다리 부종·종아리 통증? 신장에 좋은 음식 10
장염 증상·식중독 증상 의심? 장염에 좋은 음식, 다리 부종·종아리 통증? 신장에 좋은 음식 10
  • 권지은 기자
  • 승인 2019.03.2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염 증상 및 식중동 증상 의심, 장염에 좋은 음식과 다리 부종 및 종아리 통증, 신장에 좋은 음식(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3월 환절기로, 꽃샘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환절기에는 장염 증상과 식중독 증상을 주의해야 한다. 장염은 위, 소장, 대장 등 소화 기관이 감염돼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을 말하고, 식중독은 장염 중에서 식품의 섭취가 원인이 되는 질환을 뜻한다. 장염과 식중독은 증상이 있지만, 신장병 및 신장암을 비롯한 신장 질환은 별다른 증상이 없고, 간혹 다리 부종과 종아리 통증이 발생한다. 이에 장염 치료 및 장염 빨리 낫는 법으로 장염에 좋은 음식 5가지와 얼굴 붓기 빼는 법과 다리 붓기 빼는 법에도 효과적인 신장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한다.

 

 

 

▲장염 증상 및 식중독 증상, 장염에 좋은 음식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장염에 좋은 음식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TIP

 

 

장염에 좋은 음식 및 아기 장염에 좋은 음식 또는 아기 설사에 좋은 음식으로 ‘장염 죽’, ‘장염 포카리’, ‘장염에 좋은 과일’, ‘장염 후 음식’, ‘장염에 좋은 것’ 등 시중에 많은 정보가 있지만,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및 ‘유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시중에 알약이나 가루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니,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팁은 여러 프로바이어틱스 유산균 상품을 비교해본 후 구매하는 것이다. 단,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추천받은 제품을 과다 복용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다리 부종 및 종아리 통증, 신장에 좋은 음식과 신장에 안좋은 음식(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신장에 좋은 음식 10, 신장에 안 좋은 음식은?

 

 

신장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신장에 좋은 음식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신장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다. 신장에 좋은 음식의 공통점은 몸속 독소를 제거할 수 있는 식품이라는 점인데, 신장에 좋은 음식은 얼굴 붓기 빼는 법과 다리 붓기 빼는 법에도 제격이다.

신장에 좋은 음식 10은 ▲메밀 ▲히비스커스 ▲검은콩(서리태) ▲비트 및 레드비트 ▲강황 ▲늙은 호박 ▲옥수수수염차 ▲부추 ▲팥 ▲산수유 열매 등이며, 이 가운데, 옥수수염차와 팥물이 얼굴 붓기 빼는 법과 다리 붓기 빼는 법 등 붓기 빼는 음식으로 유명하며, 신장에 좋은 차로 대표적이다.

한편, 신장에 안 좋은 음식 및 신장에 나쁜 음식 10가지은 ▲탄산음료 ▲유제품 ▲카페인 ▲육류 ▲정어리 ▲소금 ▲인공 감미료 ▲갑각류 ▲아보카도 ▲통곡물빵 ▲패스트푸드 및 인스턴트 음식 등이 있는데, 신장에 안 좋은 음식은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권지은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9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