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3월 입고일,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레시피와 에어프라이어 계란 레시피(사진출처=ⓒ이마트트레이더스 인스타그램)

 

에어프라이어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가 완판 행렬을 기록하면서 에어프라이어 인기몰이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고, 지난 18일에는 위메프 반값특가로 필립스 디지털 에어프라이어를 반값으로 판매하면서 다시금 에어프라이어 공세를 이어나갔다. 이처럼 에어프라이어가 필수가전으로 급부상하면서, 지난 18일 롯데하이마트는 PB브랜드 '하이메이드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다.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인기가 날로 급증하면서,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과 에어프라이어 레시피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에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도시락에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 '고구마'와 '계란'을 활용한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를 소개한다.

 

 

 

▲에어프라이어 계란 굽기, 에어프라이어 구운 계란 등 에어프라이어 계란 레시피(사진=ⓒ픽사베이)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에어프라이어 계란 굽기

 

1. 달걀을 냉장고에서 미리 실온에 꺼내둔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어 찬기를 빼낸다.

2. 달걀 껍데기를 흐르는 물에 잘 씻어준다.

3. 바스켓에 달걀을 넣고 먼저 80도에서 10분 돌려준다. 이후 100도에서 10분, 120도에서 15분 정도 차례로 돌려준다.

4. 다 익힌 후 10분 정도 찬물에 담가두면 껍질이 더욱 잘 벗겨진다.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말랭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스틱,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탕 등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레시피(사진=ⓒ픽사베이)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레시피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으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레시피를 소개한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레시피는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말랭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스틱,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탕 레시피로 다양하다.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황금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200도로 설정한 뒤 씻은 고구마를 15분 조리하고, 위아래를 뒤집어 15분 다시 조리하면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가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말랭이 황금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군고구마의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두께로 썰어 온도 100도에 30분 씩, 두 번 조리하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탕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스틱 황금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세척한 고구마를 채 썬 뒤 물에 30분 담가 전분을 제거하고 오일과 올리고당을 버무린다. 180도 온도의 에어프라이어에 18~25분 조리하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스틱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썬 고구마의 전분을 제거하고, 올리브유 2스푼을 넣고 버무린 뒤 에어프라이어 온도 180도에서 15분 구워준다. 그런 뒤 후라이팬에 물 1스푼, 설탕 2스푼, 올리고당 2스푼을 넣고 잘 졸여주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탕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