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과 영업시간 (사진=ⓒ픽사베이)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휴무일을 비롯해 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 등 3월 4주 차 대형마트 휴무일은 오는 3월 24일이다. 대형마트 의무휴업 제도에 따라 이마트 휴무일·홈플러스 휴무일·롯데마트 휴무일을 비롯해 코스트코 휴무일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등 국내 대형마트 휴무일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로, 대부분 같다. 한편, 최근 이와 같은 대형마트 의무휴업 제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 대형마트 휴무일에 온라인몰 장보기 서비스도 같이 중단되면서 대형마트 온라인 사업의 성장에 방해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3월 4주 차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휴무일과 영업시간을 비롯해 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과 영업시간까지 정리했다. 이와 더불어 코스트코 추천상품과 이마트트레더스 추천상품까지 모아봤다.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휴무일과 영업시간(사진=ⓒ픽사베이)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휴무일 다른 곳과 영업시간은?

 

이마트 휴무일은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지만, 이마트 3월 휴무일이 '3월 24일'이 아닌 곳은 다음과 같다. ▲인천의 경우, 인천공항점만 27일이 휴무일 ▲경기의 경우, 과천점·남양주점만 3월 27일이 휴무일이다.

홈플러스 휴무일은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지만, 홈플러스 3월 휴무일이 '3월 24일'이 아닌 곳은 다음과 같다. ▲경기 오산점·남양주진접점·김포점 ▲경북/울산 구미점·경산점·안동점 ▲대전/충청 계룡점·보령점 ▲강원 강릉점·삼척점은 둘째, 넷째 주 수요일이 휴무일 ▲서귀포는 3월 23일 휴무일 ▲논산·영주는 3월 25일이 휴무일이다.

롯데마트 휴무일은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지만, 롯데마트 3월 휴무일 중 '3월 24일'이 아닌 곳은 다음과 같다. ▲서울의 경우, 행당역점은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이 휴무일 ▲인천의 경우, 인천터미널점은 매월 넷째 주 월요일이 휴무일 ▲경기의 경우, 구리점·김포한강점·덕소점·동두천점·마석점은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이 휴무일이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를 비롯한 대형마트 3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11시까지이지만,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의 점포별 상황에 따라 3월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대형마트 휴무일, 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과 영업시간(사진=ⓒ픽사베이)

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 다른 곳과 영업시간은?

 

 

코스트코 휴무일은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지만, 3월 코스트코 휴무일 중 '3월 24일'이 아닌 곳은 다음과 같다. ▲코스트코 울산점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과 넷째 주 일요일이 휴무일이다.

이마트트레이더스 휴무일 역시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 대부분이지만, 3월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중 '3월 24일'이 아닌 곳은 다음과 같다. ▲안산점의 경우, 매월 10일, 넷째 주 일요일이 휴무일 ▲킨텍스점·하남점·고양점·김포점·위례점의 경우,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이 휴무일이다.

코스트코와 이마트트레이더스 3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11시로 같지만, 코스트코와 이마트트레이더스 점포별 상황에 따라 3월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코스트코 추천상품 및 이마트트레이더스 추천상품(사진=ⓒ픽사베이)

코스트코 추천상품과 이마트트레이더스 추천상품은?

 

코스트코 3월 추천상품으로 미세먼지를 피하기 위한 코스트코 황사 마스크·미세먼지 마스크를 추천한다.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으로 인기 있는 미세먼지 마스크는 ▲미세먼지 마스크 KF80 ▲미세먼지 마스크 KF94 ▲미세먼지 마스크 KF99 등이 있는데, 이 중 미세먼지 마스크 KF80은 평균 0.6㎛ 크기의 입자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다. 현재 코스트코에서는 미세먼지 마스크 KF80 108매 중형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코스트코 추천상품으로 제격이다.

코스트코 추천상품으로 추천 식품(음식) 및 간식 리스트로는 ▲버라이어티쿠키 ▲딸기블루베리타르트 ▲바닐라 슈 ▲딸기트라이플 ▲연어 ▲바나나베리크레페 등이 있으며, 꼬막이 제철인 요즘 코스트코 꼬막비빔밥도 코스트코 필수 쇼핑 리스트로 자리 잡고 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추천상품으로는 ▲이마트트레이더스 계란 ▲이마트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로 빠지지 않는 계란 한판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국민가격' 프로젝트 대상인 이마트트레이더스 계란을 추천한다.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는 30알 기준 계란 한판의 가격을 2천880원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마트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도 완판 행렬을 이어나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는 3~4인용 대용량이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3월 입고일은 3월 말로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