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코넌(Conun)은 럭스글로벌홀딩스(Lux global Holdings)과 블록체인 사업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공동 협력키로 했다.

코넌은 최근 시그마체인과 메인넷 공동개발 및 공동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코넌은 럭스글로벌과의 업무 제휴를 계기로 다수의 블록체인 기업들과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코넌은 블록체인 기반 분산슈퍼컴퓨팅(DSC, Distribution Super Computing)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코넌은 DSC 기반 플랫폼 구축과 코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럭스글로벌은 블록체인 분야 컨설팅 및 마케팅 전문기업이다. 블록체인 유망 기업들을 발굴, 육성하는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럭스글로벌은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라이즈(LYZE), 블록체인 관련 뉴스 및 시황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미디어, 1세대 VC인 크립토캐피탈 , Red Rich ,  A's Japan LLC 등과 업무 협력을 진행 중이다.

코넌그룹 표세진 의장은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 확장 및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DSC 개발 및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