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초기증상 없어·건강검진 필요',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위에 좋은 음식까지
'위암 초기증상 없어·건강검진 필요',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위에 좋은 음식까지
  • 권지은 기자
  • 승인 2019.03.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닥터스’ 캡처(출처=ⓒMBC ‘닥터스’)

 

위암 초기증상은 별다른 증상이 없어, 위암 증상을 알아차리기 어렵다. 따라서 위암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생애주기별 건강검진을 비롯한 건강검진과 종합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위암 초기증상을 비롯한 위암 증상부터 건강검진 무료로 받는 법,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 그리고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 효능까지 위암의 모든 것을 모아봤다.

 

 

 

▲위암 초기증상(출처=ⓒGetty Images Bank)

위암 초기증상, 특별한 증상 없어

 

 

위암 발병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위암 종류는 위선암이며, 위암 진행 정도에 따라 조기 위암과 진행성 위암으로 나뉜다. 위암 초기증상은 위장 질환 증상과 비슷한 약간의 불편함 외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위암이 상당 부분 진행된 후에 위암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대다수다.

조기 위암의 초기증상은 ▲궤양을 동반한 속 쓰림 등이 있고, 진행성 위암의 증상 경우에는 ▲체중 감소 ▲복통 ▲오심과 구토 ▲식욕 감퇴 ▲구토나 출혈 ▲토혈 ▲흑변 ▲연하 곤란 증상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위암 증상으로는 ▲복부에 종괴가 손으로 만져지는 것 등이 있다.

 

▲건강검진 무료로 받는 법, 종합건강검진 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출처=ⓒGetty Images Bank)

건강검진 무료로 받는 법·종합건강검진 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 TIP

 

위암을 비롯해 4대 암인 대장암, 췌장암, 구강암, 자궁암 그리고 유방암은 대체로 초기증상이 없기에 위암을 비롯해 대장암, 췌장암, 구강암, 자궁암 그리고 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20대부터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거나 생애주기별 종합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이때 건강보험, 종합보험, 실비보험 등에 가입하면 보험사에 종합건강검진비용을 실비보험 청구해 종합건강검진비용을 줄일 수 있어 건강보험, 종합보험, 실비보험에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한편, 일반 건강검진과 영유아 건강검진 등은 건강검진 비용 전액을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은 다음과 같다. 종합건강검진비용을 비롯한 소액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는 먼저 나의(내)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해야 한다. 숨은 보험금 찾기는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의 경우,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고,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의 경우, 회원가입을 한 후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다.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한 후,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방법은 다음과 같다. ▲실비보험 청구 기간, 3년 이내 ▲실비보험 청구서류,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단, 보험사마다 청구서류가 다르기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등의 과정을 거치면 종합건강검진비용 실비보험 청구를 받을 수 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 효능(출처=ⓒGetty Images Bank)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 효능은?

 

위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양배추다. 양배추는 부위별 영양소의 함유량이 다르고, 양배추 효능이 다른데, 겉잎에는 비타민 A, 철분, 칼슘이 풍부하고 속잎에는 비타민 B, 비타민 C가 풍부하다. 특히 양배추 효능으로는 양배추의 심지 부분에 함유해있는 비타민 U가 위궤양 치료에 효과적이며, 위장관 내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양배추 심지 부분은 단단하고 질기기에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심지를 살짝 찐 후 분쇄기에 갈아 양배추 주스나 양배추즙으로 마시는 것이 좋다,

이 외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연근 ▲검은콩 ▲토마토 ▲식초 ▲부추 ▲감자 ▲토란 ▲민들레 등이 있다.

권지은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5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