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가입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다양한 위험에 대비하여 아이의 임신과 더불어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예비 부모들이 늘고 있다. 태아보험은 가입시기가 중요한 보험으로 특정한 시기에만 가입을 할 수 있기에 미리미리 준비해야한다. 태아보험에 대해 살펴보자.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은 출산 이후부터 보장이 되는 신생아 전용보험 상품이다. 태아특약과 어린이보험이 합쳐진 보험상품으로 출산 이후부터 성인 또는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자녀보험이다.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임신 사실 확인 후 22주 이내에만 태아특약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만약 이 시기를 지날 경우, 출산 후 어린이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각 보험사별로 태아보험 가입시기가 약간에 차이가 있지만, 7일 이내이니 임신을 확인했다면 곧장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기가 태어난 지 1년 이후부터는 어린이 보험으로 자동으로 전환되며, 성장기 건강 상 문제와 성인 이후까지 이어져 의료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태아보험 가입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태아보험 가입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보험에 가입할 때는 특약을 꼼꼼히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특약비용을 고려하면서 내게 필요한 보장 범위를 조절해야 한다. 태아 보험의 주요 특약으로는 태아특약, 모성자 담보, 암 진단비, 장애담보 등이 있다. 태아특약은 태아에게 선천이상이 있어 기형아로 출산될 경우, 수술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고 저체중아(미숙아)로 출산될 경우 발생하는 인큐베이터 육아비용도 보장받을 수 있다. 가벼운 질병으로도 위험할 수 있는 신생아의 입원 치료까지 보장된다. 따라서 태아특약을 가입해 두는 것이 안전하다. 태아특약은 보험사마다 가입시기가 정해져 있으므로, 임신 확인 후 바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모성자 담보는 임신 중이나 출산 시 위험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수술비와 입원비, 진단비를 보장해 준다. 특히 제왕절개에 따른 입원비와 수술비도 보장받을 수 있는 약관도 있다. 암 진단비, 장애담보 등은 가족 병력이나 유전적 병력이 있다면 최대한 많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