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OST의 모든 음원이 담긴 디지털 앨범과 CD 음반이 발매되고 가수 '이로'가 부른 OST Part.5 "Lost Star"의 새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된다.

18일 정오 12시 멜론, 벅스, 올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지니, 몽키3 등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동네변호사 조들호2 : 죄와 벌' OST의 모든 수록곡들이 담긴 앨범이 공개된다.

또한, 25일에는 각종 오프라인 음반 매장과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핫트랙스, 11번가 등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동네변호사 조들호2 : 죄와 벌' OST의 CD 앨범이 정식으로 발매됨과 동시에 가수 '이로'가 부른 OST Part.5 "Lost Star" MV가 새로 편집한 버전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동네변호사 조들호 2' OST 는 자타공인 실력있는 작곡가로 인정받고 있는 '켄지(kenzie)'와 스트링 편곡의 강자 '이나일'이 음악 감독을 맡으면서 감각적인 프로듀싱과 세련된 선곡으로 수준 높은 OST를 완성시켰다. 특히, 조들호(박신양 분)의 재기와 이자경(고현정 분)과의 대결, 그리고 각 사건들의 발단에서 해결에 이르기까지의 상황들이 다양한 음악들과 어우러지면서 극의 분위기와 몰입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스페니쉬풍의 사운드와 '효린'의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STAY"를 시작으로, 강렬한 락 사운드와 'JK 김동욱'의 파워풀한 목소리가 만난 "OFF ROAD(오프로드)", 레트로풍의 어쿠스틱한 느낌을 잘 살려낸 '로안 (LOANN)'의 "내 편", 몽환적인 피아노 선율과 '민채'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너와…", '이로'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리듬감으로 부드러운 따스함을 전하는 "Lost Star", kenzie, 이나일 감독과 가수 '정한'이 만나 완성도를 높인 "들려", '허니스트'의 보컬 '김철민'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완성해낸 "Thank U", '앤츠'의 보컬 '도재'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감성이 돋보이는 "Can't Stop Thinkin' About You" 등 다양한 곡들과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OST의 퀄리티를 향상시켰다.

더불어, 'kenzie', '이나일' 음악감독이 작업해 드라마 전반적인 장면들마다 삽입되며 극에 생동감과 긴장감을 불어넣었던 연주곡들도 수록되어 OST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에 더해, 가수 '이로'가 부른 "Lost Star"의 뮤직비디오가 새로운 버전으로 공개된다. 극중 이자경(고현정 분)과 동생 이혜경과의 관계를 초점으로 재편집된 영상으로, 곡의 분위기와 가사가 가진 감성을 한층 더 잘 살려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상은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온라인 음악사이트와 ㈜레온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공개된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OST 제작사 ㈜ 레온코리아 측은 "사회적 약자들을 대변하고 정의의 편에서 한치의 흔들림 없이 자신의 길을 묵묵히 가는 '동네변호사 조들호2'만의 감성이 짙게 묻어난 앨범이다. 드라마를 사랑해 주셨던 시청자 분들께 극이 끝난 후에도 그 여운을 달래 줄 좋은 선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KBS2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 죄와 벌"은 소시민을 대변했던 조들호(박신양 분)가 동네 변호사의 울타리를 넘어 대한민국을 뒤흔드는 거악 이자경(고현정 분)과 치열하게 맞서며 우리 삶을 깊숙이 관통하는 정의의 가치를 담아낼 드라마로, 지난 1월 7일 첫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