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사진출처=ⓒGettyimagesbank)

'숨은 보험금 찾기'가 연일 화제다. 금융당국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미수령보험금은 아직 약 1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내보험찾아줌, 내보험다보여 사이트에서는 내 보험 조회와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이에 보험 가입내역 조회와 숨은 내 보험금 찾기까지 가능한 내보험찾아줌, 내보험다보여 사이트 이용방법을 알아봤다.



▲내 보험 찾아줌(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내 보험 찾기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는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할 필요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내 보험금 조회와 휴면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 이름과 핸드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어 공인인증서 인증,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중 하나를 골라 인증하면 보험료 조회가 가능하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숨은 보험금 돌려받기 위해서는 각 보험사 온라인 청구 시스템에 직접 청구해 미청구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내 보험 다 보여(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보험다보여' 사이트에서 보험 가입 조회

한국신용정보원 '내보험다보여'는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가 가능하다. 내보험다보여 사이트에서 내 보험 조회와 내 숨은 보험금 찾기는 내보험다보여 사이트에 로그인해 '내 보험 다 보여'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든 보험 중 휴면보험금 조회를 했다면, 해당 보험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내 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다.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보험금 청구 기간 3일 후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