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수화물 규정(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국내·해외 여행 갈 때, 비행기 수화물 규정으로 기내 반입금지 물품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제주항공·진에어·대한항공·에어서울·아시아나·이스타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부터 위탁 수화물 및 기내 액체 반입 금지와 같은 기내 반입 금지 품목과 기내 반입 액체 용량에 대해 알아보자.

 

 

 

▲제주항공·진에어·대한항공·에어서울·아시아나·이스타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출처=ⓒGetty Images Bank)

제주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은?

 

제주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은 다음과 같다. ▲기내 반입 수화물 규격, 10kg 무료 ▲무료 위탁 수화물, 국내선 및 국제선 모두 15kg 이내 무료 등이며, 무게 초과요금당 2천 원의 별도 운임비가 적용된다.

 

진에어 기내 수화물 규정은?

 

진에어 기내 수화물 규정은 다음과 같다. ▲기내 반입 수화물 규격, 12kg 무료 ▲무료 위탁 수화물, 동남아와 일본은 15kg/중국은 20kg/괌,사이판,하와이는 2개 24kg 무료 등이며, 무게 초과요금당 별도 운임비가 적용된다. 단, 나라별로 요금이 상이하다.

 

대한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은?

 

대한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은 다음과 같다. ▲기내 반입 수화물 규격, 12kg 무료(단, 일등석의 경우 18kg까지 무료) ▲무료 위탁 수화물, 미주행과 같은 국제선은 23kg/국내선은 20kg 무료 등이며, 무게 초과요금당 별도 운임비가 적용된다. 단, 나라별로 요금이 상이하다.

 

에어서울 기내 수화물 규정은?

 

에어서울 기내 수화물 규정은 다음과 같다. ▲기내 반입 수화물 규격, 10kg 무료 ▲무료 위탁 수화물, 미주 노선 제외는 15kg/미주 노선은 23kg 무료 등이며, 무게 초과요금당 별도 운임비가 적용된다. 단, 나라별로 요금이 상이하다.

 

아시아나 기내 수화물 규정은?

 

아시아나 기내 수화물 규정은 다음과 같다. ▲기내 반입 수화물 규격, 10kg 무료(단, 이코노미석과 비즈니스 클래스 수화물 규정 상이) ▲무료 위탁 수화물, 미주행은 23kg 및 위탁 가능한 수화물 2개/미주 구간 외는 23kg 및 위탁 가능 수화물 1개 등이며, 무게 초과요금당 별도 운임비가 적용된다, 단, 나라별로 요금이 상이하다.

 

이스타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은?

 

이스타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은 다음과 같다. ▲기내 반입 수화물 규격, 7kg 무료 ▲무료 위탁 수화물, 국내선 및 국제선 모두 15kg 이내 무료 등이며, 무게 초과요금당 별도 운임비가 적용된다, 단, 나라별로 요금이 상이하다.

 

▲비행기 수화(하)물 규정,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비행기 수화(하)물 규정,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은?

 

 

비행기 탑승 시 반입금지 물품은 ▲폭발 및 인화 물질 ▲유독성 물질 ▲무기류 ▲의료용품 및 일반 생활용품 ▲액체류다. 라이터나 성냥은 각 1개에 한해 기내 반입이 가능하며, 손톱깍기와 와인오프너 등도 1개에 한해 반입 가능하다.

단, 휴대폰 보조배터리와 리튬 건전지는 폭발 가능성으로 위탁 수화물이 아닌 기내에 반입해야 한다. 과자나 버터 쿠키 등의 간식은 기내 반입을 할 수 있다.

 

 

 

▲비행기 수화(하)물 규정, 기내 액체 반입 용량(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비행기 수화(하)물 규정, 기내 액체 반입 용량은?

 

기내 액체 반입 용량은 100mL용기에 담아 1L짜리 투명 비닐 지퍼백에 넣은 후, 1인당 1개만 반입 가능하다. 단, 젤이나 메이크업 제품은 투명한 비닐 백에 담아 가방에 넣어야 한다. 또한, 액체가 100mL 이하의 용량이라 하더라도, 액체를 담은 용기가 100mL를 넘으면 기내 액체 반입을 할 수 없다.

한편,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제주항공·진에어·대한항공·에어서울·아시아나·이스타항공 등 항공사별 규정을 미리 확인해 추가 요금 및 체중, 사전 예방 조치 등을 알아두어야 하며, 허용하는 컨넬 종류의 사양을 파악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