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하객룩(사진=ⓒ픽사베이)

 

2019 벚꽃 개화 시기가 빨라진 만큼, 결혼 성수기를 맞아 결혼식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3월 결혼식 하객룩부터 4월 하객룩, 5월 하객룩 관련 키워드가 화제다. 이와 더불어 봄 하객 원피스, 봄 하객룩 그리고 여름 하객 원피스, 원피스 신발 관련 키워두도 화두다. 이 가운데, 3월 결혼식 하객룩 팁을 소개한다. 체형별 하객원피스 고르는 법부터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축의금 금액 관련 꿀팁을 모아봤다.

 

 

 

▲결혼식 하객룩(사진=ⓒ픽사베이)

20대 여성·남자 하객룩·하객패션·하객코디 고민?, 결혼식 예절만 지키자

 

 

결혼식 하객룩 관련 정해진 규칙은 없지만, 최소한의 예의는 있다. 남성 하객룩의 경우, 결혼식 하객 정장을 입는 것이 기본이다. 결혼식 하객 정장이 없을 경우, 셔츠와 검정 슬랙스를 코디해주는 것도 좋다. 여성 하객룩의 경우, 흰색을 피하는 선에서 치마에 구두를 매치하는 것이 하객 패션 공식이다. 이에 최근 다양한 종류의 하객룩이 제시되고 있으며, 셔츠형 원피스를 비롯해 쟈켓과 슬렉스, 리본 블라우스, 옷 스퍼드 셔츠 등을 판매하는 하객룩 쇼핑몰도 등장했다.

 

▲하객원피스(사진=ⓒ픽사베이)

체형별 '하객원피스' 고르는 법은?

 

 

체형별 하객원피스 고르는 법은 다음과 같다. 상체 비만이라면, 짧은 기장의 셔츠형 하객원피스를 추천한다. 셔츠형 하객원피스는 여성 정장 원피스 느낌도 나기 때문에 구매해 두면 오피스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세로줄이 들어간 스트라이프 패턴이나 블랙, 네이비 컬러 등의 어두운 톤의 셔츠형 하객원피스는 군살이 빠져 보이는 효과도 있다.

하체 비만이라면, 이번 봄 시즌 하객 원피스 쇼핑몰에서 인기 있는 플로럴 패턴 롱 하객원피스를 추천한다. 꽃무늬 롱 하객원피스는 화려한 패턴과 긴 기장 감으로 체형을 많이 커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축의금 금액(사진=ⓒ픽사베이)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축의금 금액은?

 

결혼식에 처음 참여하는 사람의 경우, 결혼식 축의금 봉투 관련해서 난감해하는 경우가 많다. 축의금 봉투 쓰는 법은 다음과 같다. 축의금 봉투에 한문으로 '축결혼'을 쓰면 되는데, 한문을 잘 모르는 경우에는 한글로 써도 된다. 또한, 축의금 봉투 이름을 축의금 봉투 뒷면에 기재해야 한다. 한편, 축의금 금액은 친분의 정도에 따라 주면 되는데, 축의금 금액을 너무 많이 주는 것은 상대방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