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 혼자 산다' 캡처(사진출처=ⓒMBC '나 혼자 산다')

 

과거 도끼가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값비싼 스포츠카를 비롯한 예술 작품으로 장식한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보여줘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처럼 럭셔리한 삶 속에서 도끼는 스스로 염색약을 사 '셀프염색'을 하는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 가운데, 2019 여자·남자 염색 색깔 추천부터 셀프염색 꿀팁, 셀프염색약 추천, 그리고 머리 빨리 기르는 법까지 소개한다.

 

 

 

▲2019 여자·남자 염색 색깔 추천(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2019 여자·남자 염색 색깔 추천, '머쉬룸 블론드'

 

 

2019 여자·남자 염색 색깔 추천으로는 '머쉬룸 블론드'가 인기다. 머쉬룸 블론드 컬러는 진회색의 식용 버섯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브라운 컬러에 회색이 섞여 고급스러운 인상을 준다. 또한, 머쉬룸 블론드는 일반 애쉬 계열보다 톤 다운된 컬러이기에 자연스러운 모발 윤기 느낌을 준다. 이 외에도 2019 여자·남자 염색 색깔 추천으로는 ▲로즈 골드 ▲애쉬 바이올렛 ▲다크 브라운 ▲카키 브라운 등이 있다.

 

▲MBC '나 혼자 산다' 캡처(사진출처=ⓒMBC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 도끼도 한 '셀프 염색', 셀프 염색 꿀팁은?

 

 

'지난 2015년 9월 4일 '나 혼자 산다'에서 도끼가 셀프 염색하는 모습이 전해졌는데, 도끼는 "머리가 짧아 미용실을 자주 가야 하는데, 너무 비싸다"면서 집에서 셀프 뿌리염색을 시도했다.

집에서 셀프 염색 꿀팁으로 '얼룩지지 않게 염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셀프 염색약을 넉넉하게 구매하는 것이 중요한데, 머리 기장이 가슴선일 때 기준으로 셀프 염색약 3개 정도를 사는 것이 좋다. 셀프 염색약을 샵과 동일한 제품으로 사용하더라도. 셀프 염색약값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셀프 염색약을 많이 구매해도 샵에서 염색하는 것보다 저렴하다. 이 외 셀프 염색 꿀팁으로는 '염색 후 트리트먼트 꼭 해주기' 등이 있다.

 

▲셀프 염색약 추천, 올리브영 염색약 추천(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셀프 염색약 추천, '올리브영 염색약 추천'

 

셀프 염색을 잘하기 위해서는 먼저 헤어샵에서 사용하는 염모제가 어떤 제품인지 아는 것이 중요한데, 대부분의 미용실에서 로레알 염색약이나 웰라 염색약 또는 시세이도 염색약을 사용한다.

로레알 염색약의 경우 새치 커버를 할 수 있는 깊은 색상이 다양하고 염색 색상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 새치 염색약으로 추천한다. 웰라 제품은 붉은 계열 색상이 다양하고 컬러가 고급스러워 여자 염색약 추천으로 많이 꼽힌다. 시세이도 제품은 염색 색상의 폭이 다양하고. 2019 염색 색깔 추천으로 인기 있는 애쉬 계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외 머릿결이 덜 상하는 '천연염색약'이나 '천연헤나염색약'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한편, 올리브영이 3월 세일로 '올영세일 60%'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셀프 염색약 추천으로 올리브영 염색약을 추천한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패스트 샴푸 자제(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머리 빨리 기르는 법?, '패스트 샴푸 자주 사용하면 안 돼'

 

머리 기르는 속도는 하루 0.35mm로, 30일 동안 0.4인치 자란다. 이에 머리 빨리 기리는 법 관련 키워드가 연일 화제인데,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은 다음과 같다. ▲비타민과 영양소가 균형 잡힌 식단 유지 ▲채소와 단백질, 비오틴 및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섭취 ▲에센셜 오일, 특히 코코넛 오일로 두피 마사지해 주기 등이 있다.

한편, 여자 또는 남자들이 머리 빨리 기르는 법으로 패스트 샴푸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패스트 샴푸를 매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 샴푸는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유지시켜주는 천연 모발 유분을 제거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