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제철음식 '딸기' 활용한 스타벅스 신메뉴(출처=ⓒGetty Images Bank)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5일부터 약 2주 동안 3월 제철음식 '생딸기'를 활용한 스타벅스 신메뉴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신메뉴는 '봄 딸기 라떼', '딸기 유스베리 티', '딸기 파인 주스'로, 논산과 산청 등의 지역에서 재배한 3월 제철음식인 국내산 딸기를 사용한다. 스타벅스는 이와 더불어 '딸기 보너스 스타'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스타벅스 카드로 스타벅스 신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품목당 별 2개를 추가 적립해준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지속해서 스타벅스 신메뉴를 출시하는 바람에, 스타벅스 별 쿠폰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스타벅스 제일 비싼 음료' 또는 '스타벅스 가장 비싼 음료' 등 스타벅스 무료 음료 추천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스타벅스 메뉴·스타벅스 메뉴 가격부터 스타벅스 음료 추천과 스타벅스 샌드위치 추천리스트 그리고 별 적립방법까지 소개한다.

 

 

 

▲스타벅스 음료 추천, 스타벅스 돌체라떼(출처=ⓒGetty Images Bank)

스타벅스 음료 추천, '돌체라떼'·'자바칩 프라푸치노'

 

 

스타벅스 돌체라떼는 연유를 활용한 '연유라떼'의 한 종류로, 지난 2013년에 출시됐다. 스타벅스 돌체라떼는 '아이스 돌체라떼를 마시면 아랫배가 부글거리면서 변비가 해결된다'고 해서 스타벅스 마니아 사이에서 '변비라떼'로 통하기도 한다. 돌체라떼 가격은 톨 사이즈 기준 5천6백 원이다.

스타벅스 자바칩 프라푸치노는 커피 프라푸치노에 초콜릿과 초콜릿 칩을 통째로 갈아 넣은 음료로, 추가 요금 없이 휘핑크림까지 기본으로 올라가 당 떨어질 때 마시기 좋은 스타벅스 메뉴 중 하나다. 한편,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으로 변경하면 칼로리를 줄일 수도 있으며, 자바칩을 모두 갈거나 반만 갈아 초콜릿을 씹어 먹는 등 취향에 따라 커스텀 변경도 할 수 있다. 자바칩 프라푸치노 가격은 톨 사이즈 기준 6천1백 원이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 음료 추천으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스타벅스 라떼 ▲스타벅스 딸기 요거트 프라푸치노 ▲스타벅스 블렌디드 종류 등이 있다.

스타벅스 메뉴 가격은 다음과 같다. ▲아메리카노 가격은 톨 사이즈 기준 4천1백 원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숏 가격은 3천 6백 원 등이다. 스타벅스 뜨거운 음료 메뉴는 숏 사이즈도 주문 가능하다. 스스타벅스 라떼 종류는 저지방 우유·무지방 우유·일반 우유·두유 등으로 커스텀 변경이 가능하여, 가격이 상이하다. 일반 스타벅스 매장과 차별화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제공하는 메뉴도 별미다.

 

▲스타벅스 샌드위치 추천, 스타벅스 포크커틀릿 샌드위치(출처=ⓒGetty Images Bank)

스타벅스 샌드위치 추천, '포크커틀릿 샌드위치'

 

스타벅스 포크커틀릿 샌드위치는 지난 1월 2일 스타벅스가 2019년 신메뉴다. 스타벅스 포크커틀릿 샌드위치는 식빵 사이에 돈가스 커틀릿이 들어간 샌드위치다. 스타벅스 포크커틀릿 샌드위치에 들어가 있는 9겹 돈가스는 고기가 겹겹이 쌓여 있어 씹는 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크커틀릿 샌드위치 칼로리는 555kal로, 한끼대용 스벅추천메뉴로 제격이다. 스타벅스 포크커틀릿 샌드위치의 가격은 5천9백 원이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출처=ⓒMBC '전지적 참견 시점')

전참시 이영자 팁, 스타벅스 별 적립방법은?

 

스타벅스에서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를 주문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별이 적립되는데, 결제 시 유효한 구매영수증 1개당 별 1개가 적립된다. 단, 스타벅스 카드로 아메리카노 2잔을 주문하면 별이 1개, 아메리카노 3잔을 주문하면 별이 2개 적립된다. 결제금액이 1만 원 이상 2만 미만일 경우에는 방문별 1개와 이벤트별 1개로 총 2개의 별을 적립해주기 때문이다.

한편, 3분 이내에 두 잔의 음료를 각각 결제하면 별이 1개밖에 적립되지 않지만, 3분의 간격을 두고 음료를 각각 결제하면 별이 2개 적립된다. 이는 스타벅스 결제 시스템과 관련된 문제다.

또한,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 등급에 따라 혜택이 상이하다.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면 웰컴레벨, 별 5개를 적립하면 그린레벨, 별 12개를 추가 적립하면 골드레벨이 된다. 1년 이내에 별 30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레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