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차가버섯(출처=ⓒGetty Images Bank)

 

7일 미세먼지가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전국 초미세먼지 농도는 여전히 나쁨 수준이다. 이에 7일 전국 8개 시·도에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졌는데, 수도권과 충청도는 일주일째·대전은 6일간 연속으로 내려진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7일 환경부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할 경우, 한국과 중국 양국이 자국의 비상저감조치 시행 현황을 공유하고 비상저감조치를 공동으로 시행하는 방안을 중국과 합의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 가운데,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차가버섯(분말), 상황버섯, 영지버섯을 추천하며,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 효능부터 차가버섯(분말)·상황버섯·영지버섯 효능 먹는 방법, 그리고 공기청정기 추천 리스트까지 소개한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영지버섯(출처=ⓒGetty Images Bank)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 효능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차가버섯, 상황버섯, 영지버섯이 대표적이다.

차가버섯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면역 기능 효과 ▲암세포 혈관 생성 억제 ▲종양 성장 저해 ▲항암작용 효과 ▲혈당 및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관질환 효과 ▲조혈작용 효과 등이며, 차가버섯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은 항산화 작용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차가버섯은 국내산 차가버섯과 러시아 차가버섯 등에 따라 차가버섯 가격이 다르며, 좋은 차가버섯은 러시아 시베리아 등지의 타이가 기후대의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차가버섯은 차가버섯 환 제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상황버섯 효능은 다음과 같다. ▲항암 효과 ▲면역력 강화 ▲성인 질환 예방 ▲소화계통 도움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상황버섯 효능으로 ▲류마티즘 관절염 등 염증 질환 도움 ▲빈혈 효과 등이 있다. 한편, 뽕나무에서 자란 상황버섯은 약성이 좋다고 전해져 일반 상황버섯 가격보다 고가다.

영지버섯 효능은 다음과 같다. ▲기침 진정 ▲항암 효과 ▲성인병 예방 등이며, 영지버섯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 '현대의 불로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좋은 영지버섯을 고르는 방법은 갓 표면의 무늬가 뚜렷하고, 갓 뒷면의 색깔이 밝은 갈색인 것을 고르는 것이다. 한편, 자연산 영지버섯의 가격은 일반 영지버섯보다 고가다.

 

▲미세먼지에 좋은 차 끓이는 법(출처=ⓒGetty Images Bank)

미세먼지에 좋은 차,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 끓이는 법은?

 

미세먼지에 좋은 차로는 차가버섯 차, 상황버섯 차, 영지버섯 차가 있다.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 끓이는 법은 간단하다.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의 원물 즉 조각이나 분쇄한 가루를 섭씨 50~6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이틀 정도 담가두면 영양분=이 물에 우러나게 된다. 단,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 끓이는 법으로 주의할 점은 끓여 놓은 차는 플라스틱 용기가 아닌 유리 용기에 보관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은 한 번 끓이고 몸체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 2~3번 이상 끓여 혼합 복용해도 된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출처=ⓒGetty Images Bank)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차,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 분말 먹는 방법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차의 대표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은 차로 우려내는 경우도 있지만,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 분말 제품을 구입해 섭취하는 경우도 많다.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 추출분말의 경우, 이미 영양분만 추출하여 분말로 만든 것이므로 바로 물에 타서 섭취하면 된다. 단, 차가버섯·상황버섯·영지버섯 분말은 너무 뜨거운 물에 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공기청정기 순위, 공기청정기 추천(출처=ⓒGetty Images Bank)

공기청정기 순위, 공기청정기 추천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시점에, 공기청정기가 인기다. 이에 공기청정기 순위부터 공기청정기 추천 관련 키워드가 연일 화제다. 공기청정기를 잘 고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CA 인증 확인 ▲사용면적 확인 ▲브랜드 확인 등이 있다. 한편, 공기청정기 인기에 힘입어 차량용 공기청정기와 건조기의 매출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